-
-
핫 버튼 - 기회를 결과로 만드는 5단계 실현 법칙
피터 시핸 지음, 정현선 옮김 / 모멘텀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기회를 결과로 만드는 5단계 실현법칙"
핫버튼 : 구매동기중에서도 유독 뚜렷하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점차 커지는 동기!!
이책은 우리 머릿속에 있는 수많은 아이디어를 어떻게 변화시켜 성공시킬수 있는지에 관한 주제를 다룬책이다.
이글의 저자인 피터시핸은 호주에서 태어나 견습 회계사로 경력을 쌓기 시작해 19살에 5백만 달러 규모의 호텔 총지배인 자리에 오른뒤 현재 수백만달로 규모의 기업 두곳의 CEO가 된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가 말한다. 성공여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그 좋은 아이디어를 과연 실현할수 있느냐에 달려있다고.
근 좋은 아이디어를 멋진 결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5가지 법칙을 들고 있다.
1. 패키징의 법칙 : 아이디어를 판매 가능하고 시장에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변화시키는 법칙
2. 포지셔닝의 법칙 : 상품을 시장의 필요에 맞춰 조정하는 법칙
3. 영향력 행사의 법칙 : 구매자를 설득하여 당신에게서 상품을 사도록 영향력을 발휘하는 법칙
4. 가속의 법칙 : 창출해낸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고, 당신의 상품에 대한 수요에 박차를 가하는 법칙
5. 재창조의 법칙 : 이미 지닌 브랜드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완전히 새로운 기회를 여는 법칙
이러한 다섯가지 방법의 법칙에 의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멋진 결과로 실현할수 있을것이라 한다.
여기에서는 시장의 예를 주로 들었지만, 꼭 기업을 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모든분야의 사람들에게도 이 법칙은 적용된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재창조하는것. 이것은 비단 기업뿐만이 아닐것이다.
패키징의 법칙중 한 구절을 소개해본다.
"더 나은 상품을 만들어내려 한다면 창의적인 태도를 취하되, 지나치게 귀여워 보이려는 충동, 즉 이정도면 만족한다는 안이한 마음을 이겨내고 진정한 혁신을 추구하라. 빨리 깨달을 수록 효과가 훨씬 더 좋다. 그리고 그러기 위해서는 상품을 발전시키는데 시간과 에너지를 남김없이 투자해야한다"
각 법칙의 마지막에는 그 법칙의 핵심내용이 요약되어 있다. "재창조의 법칙"을 실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