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멘토 - 돈이 보이는 명품 코칭
정미경.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은 부자들의 멘토에 관한 이야기이다.

한화생명 명예부사장으로 있는 10년 이상 업계의 TOP를 유지하고 있는 '정미경'과

20여개 사업체 대표를 맡으며 브랜드 마케팅의 신이라 불리는 '오두환' 두사람의 이야기이다.

이 두사람의 이야기를 읽고 있자니.. 어찌보면 이러니 성공하나 싶기도 한데

사실 그 두사람의 시작은 매우 미약했다.



[정미경 이야기]

정미경 작가는 현재는 한화생명의 탑으로 있지만 상고를 졸업하고 바로 취업업계로 뛰어든 사람이다.

그의 이력을 보고 있자면... 그녀의 근성이 이렇게 지금의 자리를 만들었다는 생각이 든다.

처음 상고를 나온 그녀는 한샘 부엌가구에 취업을 했다. 매장관리업무가 전부였지만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영업매장을 도와주러갔는데

그곳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한다.

영업부가 아님에도 최선을 다해서 고객의 니즈에 맞춰서 정성스런 설명으로 영업에 성공했지만 본사에서 영업을 한다는 이유로 대리점의 항의로

영업을 철수하게 된다.

대리점의 스카우트로 대리점의 일을 했지만 시간대비 너무나 힘이들어 그만두고.. 그후로 중견기업의 전산부에 들어가고.. 또 우연한 기회에 보험일을 하게 된다

그녀가 특별한 재능을 가진것은 아니지만 맡은일에는 언제나 최선을 다해 그만큼의 성과를 내왔던게 지금까지의 그녀를 만들었다.

그리고 만난 보험회사에서 일...

처음엔 수업을 들으면 수당이 나온다는 이야기에 일을 시작한게 전부였다.

그러다 자연스레 영업을 해야하는 일까지 오고.. 처음엔 한건의 계약도 하기 어려웠지만

매사 자신을 가장 바닥으로 내려놓고. 가장 중요한것은 정말로 상대방을 위하는 마음으로 설계를 시작한 것이

마음이 통하게 되어 하나둘 소개가 되어 지금의 자리에 오르게 된다.

그러다 우연히 만난 멘토...

난 멘토라는것은 원래 알던 사람이 멘토가 되는줄 알았다.

하지만 그녀는 우연히 소개를 받으러 간 자리에서 만난 분이

이미 성공한 자신에게 뼈있는 한마디를 했다.

보통같으면... 그자리에 있다면.. 그렇게 쉽게 받아들이지 못했을만한 위치인데도

자신을 내려놓고 더 큰 성공을 위해 "자신의 멘토가 되어달라"고 한다.

이부분에서 참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이렇게 성공할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부분이었다.


[오두환의 이야기]

임용고시를 준비하며.. 고시생이었던 그는 우연히... 아버지의 사업을 도와주기 위해 마케팅을 시작한다.

너무나 평범한 가정에서 자랐던 그는 상황에 따라 직업이 바뀌는 아버지를 냉정히 분석한다.

그당시 '판금도색'을 시작한 아버지는 재능도 없었고 마케팅 전략도 없었다.

사업도 당연히 어려웠다.

이런 아버지를 위해 아버지가 가진 재능을 사진과 함께 홍보를 하고 떠돌이 봉고차임에도 믿고 찾아오는 사람이 늘어나고..

그러는 와중에 '온라인 카페'를 개설한다.

그속에서 대기는 대기를 타고 고객의 입소문은 더 빠른속도로 퍼지게 된다.

이분은 마케팅을 배운적도 없고... 어찌보면 본능적으로 움직였다고 할수있다.

어쩌다 들어간 광고회사에서도 자신만의 방식으로 마케팅을 밀고 나가는 추진력.

그만한 추진력뒤에는 그만한 자신감이 있어야하는데 초임으로 들어간 회사에서도 자신만의 마케팅을 펼칠수 있는 배포가 정말 대단하다.

그리하여 이루어낸 4명뿐인 광고회사에서 막내 수입이 10억이라는 타이틀을 갖게된다.

늘 핑계를 대고 살아가는 우리들...

월수입의 목표가 1천만원이라면 1천만원이 될때까지 포기하지 말고 모든 방법을 간구하라고 한다.

저자는 처음 4명이 광고회사를 지금의 100명이 이끄는 회사로 성장하기까지 불과 2년이 걸렸다.

오로지 집중. 이었고 되는 방법을 찾아온 그였다.

지금까지의 이야기는 정말 그들의 성공의 일부분이다.

좀더 상세히 읽다보면... 그림을 그리듯이 그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뛰어왔고. 어떻게 집중을 했는지

그 모습이 보인다.

나는 정작 성공을 바라면서... 꿈만 꾸고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다.

가슴이 뛰는 열정을 다시 보고 싶다면 이책을 읽어보길 권한다.

출처 입력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