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성 바로 알기 - 개정판
지형범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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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

#영재성 바로알기

#영재 아이키우기

우리 아이가 영재일까?

영재인 우리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 하지? 라는 고민....

사실 나는 우리 아이가 영재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지만 영재, 영재반, 영재스쿨~ 주위에서 너무나 많이 듣는 단어라서 궁금증이 갔다.

이책을 하나도 빠짐없이 다 읽었다.

그리고 나서의 결론.

  1. 영재는 있다. (확륙적으로 출생률과 관련하여 130이상의 영재, 160이상의 영재가 00명 태어난다고 한다)

  2. 하지만 영재를 위한 교육은 없다. 학교와 그런 마인드를 가진 선생님은 부족하다

영재를 영재로 키워주는 나라가 되면 얼마나 좋을까?

얼마전에 영재 백**아이가 한번 이슈가 된적이 있었던것으로 기억한다.

서울 과학고에 조기입학을 했지만 자퇴를 한 상태인데.. 학폭이나.. sns를 통한 비방글이 좀 있었던 것으로 안다.

난 별로 관심이 없었으나

지금 영재에 관한 책을 읽어보니 이런 아이들을 잘 살리지 못하고

똑같은 학교에, 똑같은 교육현장속으로 보낸다는 사실에 너무 아쉬워진다.

실제로 영재를 둔 부모들은 많은 고난을 겪고 있다고 한다.

대한민국 사회에서는 영재라는 것은 뭔가 남들과 다르다라는 것을 인식하기 때문에.

작가는 그래서 말한다.

영재를 가진 부모들의 교육이 필요하다고.

부모나 학교나 영재를 영재그데로 받아들이고 키워줄수 있는 역량과 마인드가 필요한것이다.

평균 130이상의 아이큐를 가진 평균 14세 전후 아이들을 영재라고 한다.

이중 160정도의 특출난 아이들은 학교생활에 전혀 적응을 하지 못한다고 한다.

평균적인 학생들의 교육에 맞추기 때문에 너무 쉽다. 그래서 너무 지루하다. 매우 이해가 가는 부분이다.

에디슨이나 레오나르도 다빈치, 아인슈타인도 영재였다.

이 영재들의 특성은 ... 단체생활에 적응을 하지 못했다. 그리고 에디슨의 경우 부모는 에디슨이 특출나다고 믿었다. 학교에서 쫒겨나 홈스쿨링을 통해 그의 재능을 발견시켜주었다. 이게 바로 영재를 대하는 부모의 마인드....

영재들은 보통 "몰입"을 잘 한다고 한다.

한가지일에 몰입도가 높은 아이들....

책을 보면 내 아이가 영재성을 가졌는지 테스트하는 항목들과 점수들이 있다.

영재를 영재로 키운다는 것은 부모도 노력해야하고 그리하여 나라에도, 이 세계에데 이바지를 할수있는것이다.

한번 간단한 테스트를 해보길 추천한다.

한번 영재로 인정받으면 다양한 종류의 테스트를 받아도 동일하다고 한다.

다른 테스트에서 다른 결과를 얻더라도 그것은 아이의 컨디션과 관계된 문제라고..

이책을 읽으며 영재아이를 키운다는 생각보다는

그런 영재아이를 키울수 있는 다양한 환경적 바탕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재

#영재성 바로알기

#영재 아이키우기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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