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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이루었는가
다니엘 킴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7월
평점 :
가장 치열하다고 여겨지는 제약시장에서 성공한 작가 다니엘 킴의 스토리.
세일즈 업종에서는 제약회사가 가장 어렵다고한다.
아무래도 시장이 넓기도 하고 그속에서 도전하는 사람도 많고 같은분야에서 가장 공부를 많이 한 의사를 상대로
이겨야? 하는 게임이기때문이다.
다니엘킴은 글로벌 top 5 안에 들어가는 외국계 제약회사의 세일즈맨으로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수많은 거절과 실패를 거듭하며 4년차에 두각을 나타내면서 세일즈 성장1위라는 명성을 얻게되었다.
그 명성을 얻기까지 도전한 수많은 경험과 어떤 마인드로 접근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본인의 경험을 바탕을 토대로 작성한 성공스토리.
:너의 시작은 미약했으나, 끝은 창대하리라
당신이 지금 꼭 세일즈를 하지 않아도, 제약회사를 다니지 않아도
이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우리가 인간관계에서 하는 모든일은 세일즈이기 때문이다.
타인과의 관계를 통해 만들어지는 모든 경제적인 거래, 협상, 조정, 설득등 모든 것에는 세일즈가 그 바탕이다.
자신의 관심사를 논리적인 방법으로 전달함으로써 사람들을 설득하거나 자기편으로 만드는것.
바로 그것이 세일즈이고
그래서 우리가 지금 어떤 물건을 판매하는 직업을 갖고 있지 않다고 하더라도
이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인 것이다.
한순간이라도 세일즈를 한 사람이라면 이해할만한 .. 대목이 있다.
세일즈에는 정답이 없다. 당신만의 세일즈가 있을 뿐이다. 재능이 없고, 소질이 없더라도 당신만의 방식으로 고객의
마음을 얻으면 그 또한 새로운 세일즈의 기회가 될수있다.
기존에 존재하던 방식에 얽매일 필요는 없으며
아는 사람이 많든 적든... 내가 해내겠다는 의지가 있다면 누구라도 성공할수 있는것이다.
정말 중요한것은...
고객을 세일즈해야 하는 대상으로 삼으로 절대 성공할수는 없다.
고객을 위해 세일즈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세일즈해야 하는 대상으로 보지 않는것.
내가 이책을 읽으면서 가장 절실히 깨닫게되는 대목이다.
진심으로 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을 생각한다면, 그리고 나의 성공의지가 매우 크다면
성공할수 있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