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끌 모아 속담 문장력 일취월장 - 문장력을 키워주는 알짜배기 속담 30 일취월장 국어실력 2
정윤경 지음, 백명식 그림 / 다봄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자를 좋아하는 아이에게 선물한 책 <티끌 모아 속담 문장력 일취월장>.

7살이 되면서 어린이집에서도 고사성어 숙제를 일주일에 한 번씩 선생님께서 내주시던 덕분에 아이가 고사성어도 조금씩 알아가니 신기하고 재미있게 느껴졌던것 같아요. 숙제 내준 고사성어에 대해서 뜻을 물으면 선생님께 들어서인지 제대로 설명하면서 금방 이해를 한것 같은 기분이 들었답니다. 그래서 아이게게 조금 더 우리 말의 재미를 더해 줄 속담도 공부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이에게 추천한 책이 바로 <티끌 모아 속담 문장력 일취월장>입니다.

 

30개의 다양한 속담을 그림과 삽화로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으면서 이야기 형식으로 재미있게 속담을 풀어주어 흥미롭게 속담을 배워볼 수 있는 책이에요. 속담의 뜻이 꼭 하나만 있는것이 아니기에 다른 뚯의 속담도 공부하면서 어떤 때에 쓰이며 활용할 수 있는지 알려주어 적절한 예로 쉽게 배워볼 수 있네요.  일기쓰는 실력은 물론 문장력도 키울 수 있답니다. 글쓰기와 문장력 키우기에는 일기만한 것이 없잖아요. 그런데 요즘들어 저희 아이가 책을 읽고 독후활동으로 느낀점이나 생각을 말하는 것을 무척 부담스러워하면서 어려워하는 것을 알았어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 생각하던 중. 이 책을 알게 된 것인데, 이 책 속에 재미있는 속담으로 글쓰기의 예가 편지, 논설문, 기사문, 독서 감상문, 글짓기, 견학문, 생활문, 체험문, 일기문, 자기 소개서, 동시....등 다양하게 소개되어서 여러가지 글쓰기 법을 배워볼 수 있었네요. 재미있는 속담도 배우고 속담의 뜻도 알아가면서 실생활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흥미롭게 배울수 있는 책이라 아주 만족했던 책이랍니다.

 

솔직히 우리 어른들도 속담의 뜻도 많이 모르고 활용도 못하였지만, 이번 기회에 아이와 함께 여러 속담도 속담의 뜻도 재미있게 배워 본 시간이었어요. 앞으로는 실생활에서 아이와 함께 속담으로 대화를 조금씩 나눠보면 어떨까하는 생각도 잠시 들었네요. 책을 다 읽은 후 아이와 함께 서로 문제를 내주면서 맞추는 게임시간도 가져보았는데 아이가 아주 즐거워하면서도 틀리는 부분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배워 볼 수 있는 시간이었네요.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에게 이렇게 재미있는 <티끌 모아 속담 문장력 일취월장>속담책으로 글쓰기와 문장력을 키워줄 수 있어서 유익하고 행복한 책읽기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