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에는 즐깨감 측정, 확률과 통계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두 번 와이즈만BOOKS에서 나온 수학 책을 만나보았어요.

처음 만났던 즐깨감(즐거움, 깨달음, 감동) 수학과 두번째로 만난 즐깨감 도형.

두 권 다 아이가 정말 좋아했고 수학이 즐겁다는 것을 옆의 사람이 알 수 있을만큼 좋아했던 책이에요.

타출판사 책과는 달리 영역별로 나뉘어 쉽고 재미있게 설명을 해주어 아이도 쉽게 이해하면서

즐겁게 풀었던 책이랍니다.

그러다가 이번엔 즐깨감에서 나온 <즐깨감 측정, 확률과 통계>를 만나게 되었네요.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에게 수학이 재미있고 쉽다는 인식이 무엇보다 중요할것 같아

나름대로 수학에 관련된 책을 여러 권 접하게 해주었는데, 그동안에는 연산 위주로 수학을 했다면

이번엔 측정과 확률, 통계에 대해서 선행학습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이가 연산 뿐만이 아니라 측정과 확률, 통계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알고 있는지 또는 이해는 하고 있는 수준인지 궁금했어요.

 

처음 책을 보자마자 즐깨감에 대해서는 통달을 한 것처럼 아이가 한 권으로 묶여있던 책을 두 권으로 분리합니다. 그리고는 문제집은 자신이 갖고, 학부모 가이드(친절한 해설집)는 저를 주네요.

이렇게 따로따로 책을 한 권씩 나눠 갖고는 아이가 문제를 풀기 시작했어요.

문제를 푸는 모습도 집중해서 잘하고,

모르는 문제가 나와서 물어보면 설명을 해주니 금방 이해를 했답니다.

아마도 쉽고 재미있는 그림으로 측정과 확률 등의 문제를 풀어서인것 같아요.

한 번 문제집을 잡으면 재미있다고 계속 풀려고 하더라구요.

이 정도로 아이가 관심을 갖고 흥미롭게 풀 수 있는 수학문제집이었답니다.

양보다는 질을 중심으로 한 페이지에 그림으로 한 문제에서 두 문제 정도만 있으니까 아이도 문제를 풀면서 문제에 대한 부담감이 없는게 우선 가장 큰 특징이었던것 같아요.

학부모 가이드 또한 쉽고 친절한 설명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가 어려워 하는 문제를 쉽게 설명해 줄 수 있었답니다.

<즐깨감 측정, 확률과 통계>는 [즐거움, 깨달음, 감동] 이라는 말을 공감할 수 있었던 아주 유익하고 즐거운 수학 문제집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