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탄육아 - 아이와 엄마가 함께 행복해지는
이유정 지음 / 더메이커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이 커가는 모습을 지켜본다는건 정말 복된 일인것같다.
나이가 먹어버린 나도 어렸을때는 이렇게 귀여웠겠지.. 라는 생각도 들고 키우면서 힘드셨을 엄마 생각도 난다.
하지만 육아가 이렇게나 힘들고 어려운일이었던가를 알려주고, 그 방법을 이 책처럼 짚어 주었다면 훨씬 더 행복하게 그 시간을 보내지 않았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지금도 사랑스럽기 그지 없는 아이들이지만 부족한 엄마탓에 이리휘둘리고 저리 휘둘리는데 너무 미안한 마음이 많이 들더라.
저자가 얘기하는 러닝퍼실리테이션.
즐거운 학습환경, 주도적 참여의 기회, 스스로의 경험을 통한 깨달음 그리고 생각의 나눔을 바탕으로 신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전 과정을 설계하거 운영하는 교수법이라고 한다.
감탄 육아의 5가지 요소는
신념, 넓게보기, 기술, 내려놓기,FUN 이라고 한다.
나는 이들 중에서 신념, 넓게 보기,내려놓기, Fun이 가장 인상에 남았다. 주양육자가 엄마인 나라서, 아이들의 온 우주가 나 인 지금 이 시기에 나는 너무나 많은 제약과 선을 그어두고 아이들을 그 안에 두고 있었던것 같다.
그래서, 정말 다 내려놓고 신나게 즐긴 적도 별로 없는것 같다ㅡ 항상 뒷일을 먼저 생각하고, 도중에 생길 일에 대해 걱정하고.. 그런것들말이다.
말보다 분위기에 더 반응하며 눈치를 보는 아이들의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노려 해야겠지만, 나 자신부터 바뀌어야 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다
육아는 정말 힘든 일이다.. 벽에다 대고 말 하는 것과 같은 일이 매일 일어난다.하지만, 이렇게 코칭을 해 주는 서적의 도움이 있다는것에 감사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