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좋은관계를 맺는 소통의 마법 - 소통으로 아이의 자존감이 높아지고 부모의 행복지수가 올라가는 책
송은혜 지음 / 푸른육아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도 딸래미와 대화하다가 화가 욱~ 하고 치솟네요.

겨우겨우 참았지만.. ^^;

내년이면 중2가 되는 딸래미와 기분좋은 대화 하기가

 점점 어렵다는 생각이 드네요

품안의 자식이라고 커갈 수록 점점 멀어지는것을 느낍니다


하지만 따래미 또한 저와 소통이 안된다고 느끼겠죠?


아직은 내 품에서 재롱부리고 싶어하는 4학년 둘째 녀석도

곧 누나처럼 시크한 눈빛을 제게 보내겠지요...


하지만...

그렇다고 소통을 위한 노력을 멈출수는 없는법


그런 노력의 일환으로 읽게된


"아이와 좋은 관계를 맺는 소통의 마법"


제목부터가 이책을 읽는 독자가 원하는것이 뭔지를 한번에 알려준다


이택의 전체적으로는 어린자녀들과 소통하는법을 보여주는듯 하다...


하지만 이 방법이 어린친구들에게만 통할것 같은가??

노..노... 그렇지 않다는것이죵...


이 책에는 일상생활에서 대화법을 살짝만 바꾸어도

훨씬 더 소통하지 좋은 마법의 언어들이 꽤 많답니다.



또한 내가 아이를 키우면서 어떤 마음으로 키우고 있었는지

나자신이 미처 몰랐던 마음을 알게 해주는 문장들이

나의 무릎은 탁 치게 만든답니다.


책을 읽으면서 중간중간에 아이에게 활용하고 싶은 대화방법으로

말도 걸어보았네요


아이는 씩~ 웃으면서 "엄마 그책에 뭐라고 써 있길래 말투가 그래?"

하면서도 싫지않은 반응을 보이네요


상대방이 어떤의도를 가지고 내게 그런말을 하는줄

알면서도 싫지않은 그런 말들.. 있잖아요..

그런대화들을 떠오르게 하네요


 

"보호받아야 할 마땅한 감정을 모두가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육아책에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도록 강요하고 있어서

엄마인 우리에게 은근 스트레스가 된다면


저자는 다 큰 어른들의 감정도 보호받아야 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흠흠... 이 문구를 읽으면서 왠지 위로받는 느낌이랄까 ^^...


아이들 못지 않게 어른들의 감정도 소중하다는 말이

무척이나 맘에 들어네요 


이 책을 읽었다고 해서 내가 180도 변신한다거나

아이와의 관계가 순식간에 가까워 지진 않겠지만

저자가 들려주는 구체적 소통의 기술을 활용하여

나를 조금씩 바꾸어야 겠어요


내년 새해선물로 소통의 마법책을 4살 6살 꼬맹이들과 고분분투하는

두 동생들에게 선물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