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영웅 1 - 청룡왕 동해 한자영웅 5
김언정 글, 조준희 그림, 김언종 감수 / 중앙M&B주니어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요즘 만화를 통해 한자를 접하는 책들을 많이 만나게 되네요.

이렇게 만화로 한자를 접하니 아이들이 한자를 어럽다는 생각을 많이 하지 않게 되네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한자를 접하게 해주고 싶어서 한자책을 가끔 마련해주는데요.

이번에는 부수를 통해 한자를 익히게 되는 만화책이라는 말에 호감이 가서 덥석 구입했어요

 

이책의 간단 줄거리

천상게계에서 아버지의 뒤를 이어 동방의 수호신이 된 청룡왕 동해.

노는데 정신팔려 지사아세계는 엉망이 되고 말았다.

결국 간신의 모함으로 모든 힘을 빼앗기고 하늘에서 추방된 동채는

풍요로웠던 동방세계를 되돌리기 위해선 한자의 힘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청룡왕의 자격을 갖추어야 한다.

그리하여 왕에서 땅거지가 된 한자영운 동해의 한자모험이 시작되는데...

 

책의 특징

 부수를 함께 익히면서 접하게 되네요.

 :  만화의 내용에 대사에 부수를 설명하면서 한자를 표현해요

    예) 부수는 한자를 자전에서 찾을 때 필요한 길잡이이자

         한자의 핵심 의미를 잘 나타내주죠.

 

          말씀언 (言)의 부수를 가진 변할변(變)!!

 

   이런식으로 자연스럽게 한자를 부수와 함께 알게 합니다

 

한자어를 자세하게 설명해 주네요

: 책 내용에 나오는 한자어들을 주석을 달아어 이애하기 쉽도록 설명하네요

     예) 노환,선생,환술,운해,평판,기세,태산등등.

 

중간중간 익살스러운 대사로 아이들이 깔깔대며 책을 보네요

 

한자 심화학습 워크북

: 부수의 위치와 명칭으로 부수에 대해 좀더 깊이있는 지식을 알려주네요

: 책에 나왔던 한자들을 써보면서 익힐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보드게임으로 한자를 머리속에 쏙쏙~

: 재밌는 게임을 통하여 만화속 한자들을 머리속에 쏙쏙들어오게 만들어줘요

 이 게임 또한 부수와 함께 익힐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한자만 익히면 규칙이 간단한 게임이라 아이들이 한자를 머리속에 자꾸 넣으려고하네요

 



 

아이가 이책을 보자마다 들고 다니면서 단숨에 읽네요.

일단 만화적 구성이라 부담없이 접하기 좋고, 내용도 재밌는지 아이가 깔깔 거리면서

웃으면서 책을 읽네요. 책을 다 읽자마자 보드게임을 하자고 다짜고짜 덤벼드는 바람에

열결에 대결했다가 결국은 참패~~

 

게임을 해야하는 바람에 저도 책을 꼼꼼히 여러번 읽게 되네요~

앞으로 아이에게 한자를 이야기 할때는 어떤 부수를 가지고 있는 한자인지

자주 언급해주어야 겠어요..

 

율희를 구하려는 청룡의 마음으로 바람풍의 힘을 다루게된 청룔~

다음에는 어떤 사건이 청룡을 기다릴지 2권이 무척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