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학교를 싫어해! 꿈공작소 6
엘라 허드슨 글.그림, 이승숙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딸래미에게 자신과 다른 친구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것 같아서 선택한 책이 바로
천재는 학교를 싫어해

 

허드슨은 그림그리기와 모형만들기를 정말정말 잘하고 좋아하지요

하지만 학교에가서 받아쓰기 시럼을 보는날은 너무너무 싫어하지요

왜냐하면 잘못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다른아이들은 나가서 놀때 허드슨은 남아서 공부를 한답니다.

 

하지만 허드슨의 다른점을 눈치챈 프렌치 선생님은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허드슨에게 난독증이 있다는것을 알게되지요

 

난독증은 보통 사람과 다른 뇌 구조 때문에 생기는거래요

6배나 더 빨리 움직이는 우뇌가 좌뇌의 일까지 하려고 덤비는 바람에

낱말과 숫자의 구분이 어려워지는 상황이 온답니다.

하지만 잘 활용하면 천재성을 발휘하기도 한대요.

 

레오나르도 다빈치, 영국의 윈스턴 처칠,에디슨,아인슈타인등이 난독증이 있었다네요.

 

그래서 허드슨은 허드슨같이 특별한 뇌구조를 가진 아이들과 함께 공부하기 시작하면서

학교가는것이 더욱더 즐거워졌답니다.

 

아이에게 나와 다르다고 해서 틀린것이 아니라는것을 알게 해주는 유익한 책이네요.

소재는 난독증이라는 어려운 소재를 다루었지만

글밥도 많이 않고 그림도 재밌어서 아이가 보기에 아주 편안하네요

 

더불어 책속의 숨은 재미도 있네요.

바로 도마뱀을 찾아라..

책 페이지페이지 마다 귀여운 도마뱀 케릭터들이 곳곳에 숨어있어서

아이들이 그것을 찾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다름을 인정하는 미덕을 길러주고 싶다면 이 책을 권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