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0.10.15 - 20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웃기는 과학! 똑똑만 만화가 그득한 과학동아!

10월 15일에 발행되는 과학동화 20권에는 또 어떤 기사들이 실려 있을까요?

이 책은 집에 도착하자마가 우리 큰애 차지네요~



 

<이번호 기획! 꼽등이가 궁금해>

어렸을때 지하실에 연탄이 쌓여있으면 그 주변에 있는것들이 전 귀뚜라미인줄 알았네요

하지만 지금 보니 딱 요놈이었어요.. 바로 꼽등이..

확대된 사진을 보니 전 징그럽기만 한데

요넘을 길러보겠다고 인터넷에 글을 올린 친구가 있다니~

꼽등이 몸을 뚫고 나온 연가시의 모습을 으악~ 저는 징그러워서 보기도 싫던데

우리 딸래미느 너무 자세히도 들여다 보네요~

이기회에 접한 다양한 해충과 불쾌해충들~

하지만 이런 해충들도 다 쓸모가 있다고 하니 너무 죽이려고만 하지 말아햐 할까요?

덕분에 보면 죽이느라 바빠서 자세히 알지 못했던 곤충들을 아주~ 자세히 볼수 있었네요

 





<이번호 특집! 바이러스 뉴스~~>

추운 가을이 지나고 겨울이 되어가면서 유행가는것이 있지요

바도 독감인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흔히들 감기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데요. 바이러스의 종류에 따라 다르네요. 요즘 유행하는 바이러스는

아데노 바이러스인데 감기,폐렴,급성장염,눈병을 일으킨데요.

또한 작년에 대 유행했던 신종플루도  새로운 바이러스라던데~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가자아 큰 위력을 떨친것은 우리가 태어나기전에

유행했던 스페인 독감이래요.

전세계 인구의 전반인 5000만명이 감염되었었다니 굉장하지요?

그외 바이러스의 모양이나 바이러스와 면역의 관계에 관해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되어 있어서 엄마인 저도 흥미롭게 읽은 기사랍니다



 

 

<지식을 알려주는 다양한 만화들>

아이가 좋아하는 만화와 수학,과학등 다양한 지식이

맛있게 버무려진 과학동화의 만화들~

우리아이가 특히 좋아하는 수학영웅피코는

만화 캐릭터들의 익살맞은 표정과 대사가 아이의 눈을 즐겁게 해주네요

 





 

<어과동과 친해지기 위한 다양한 독자참여 코너.. 재밌네요>

독자들이 책만 그냥볼수 없지요~

독자들의 다양한 참여페이지들이 보고 있는 또 다른 독자들의 눈을 즐겁게 해줘요

이번 찰칵찰칵 케릭터를 짜라 찍은것은 손가락을 이용한 독자들의

아이디어가 엿보여 무척 재밌는 사진들이 많이 나왔네요

쓱싹쓱싹 그림터의 친구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그림솜씨는

보는 이들을 참 즐겁게 해주네요

 



 

<실험부록:섭섭박사의 신나는 과학실험실>

한달에 한번 오는 섭섭박사와 함께하는 과학 실험실

이번에는 우리나라에서 F1이 개최되어서 인지 자동차 경주를 할수 있는 실험이 준비되어있네요

자동차 키트라 누나보다 동생이 관심이 더 많아요~

하지만 관심만 많고.. 정작 만드는것은 아빠와 누나가 다하시고..

드디어 완성된 자동차 자동차의 나아가는 모습으로 탄성력에 대해서 공부도 되고

신나게 만들고 즐겁게 경주하다보면 과학지식도 어느새 머리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아이에게 고리타분한 과학이나 수학책을 줄 필요가 없네요.

실생활에 접속된 다양한 과학적 수학적 지식들을 알게되면

오히려 절대 까먹지 않는답니다.

게다가 항상 이슈가 되는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수 있으니

이책만 즐겁게 읽어도 아이의 배경지식이 팍팍 올라갈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