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꾹질 한 번에 1초 - 시간이란 무엇일까?
헤이즐 허친스 글, 이향순 옮김, 케이디 맥도널드 덴톤 그림 / 북뱅크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은 어떤것일까??

올해 초등학교를 들어간 아이지만 아직은 시간에 대한 느낌이 막현한지 차암~~ 엉뚱한 소리를 할때가 있어요..

흠.. 수개념이 부족한 수진이에게 자연스럽게 시작은 알려줄수 있는 책이 없을까... 하고 찾다가.. 눈에 띈 책..

딸꾹질 한번에 1초!

캐나다에서 아동선 톹픽션 우수작품에 수여하는 귄위있는 상 Normal Gleck Award를 받은책이라는데..

그래서 선책한 딸꾹질 한번에 1초!!

검정색 붓으로 테두리를 그리고 수채화로 연하게 색을 표현한 그림의 느낌은 우리에게 아련한 어린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해주네요..

아이에게 읽어주면서 어릴때의 즐거웠던 시간들도 상기시켜주는 참.. 따뜻한 책이네요..

시간의 개념을 알려주면서 아이와 엄마의 교감까지 이끌어내는 채인것 같아요..

이 책을 다 읽더니 갑자기 제게  뽀뽀하면서.. "엄마와 뽀뽀하는데 1초~" 이러면서 미소짓는 아이가 너무너무 사랑스러웠답니다.

다만 자신의 생일이 1년이나 기다려와 돌아온다고 생각하니 약간은 슬프다나... ㅎㅎㅎ

(녀석이 가끔돌아와야 그것도 더욱 반가운거란다...)

이 책을 읽어주고 저녁을 짓는데 둘이서 1초놀이를 하네요..

폴짝폴짝뛰면서 "한번 뛰는데 1초" 뱅그르르 돌면서 "한번 도는데 1초.."

5살 작은 아이도 덜당가 1초~ 1초~ 하면서 따라 행동하네요... (이래서 둘째는 그냥 업어 가나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