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오일 자연상차림 40가지 - 지방은 덜고 면역력 높이는 살림 로하스 16
김영빈 지음 / 살림Life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옛날에는 튀김이나 부침개에 사용하는것은 무조건 콩기름(식용유)가 전부였지요

하지만 이제는 올리브 오일을 많이 사용하지요..

그럼 올리브 오일의 좋은점은 과연 무엇일까요..

올리브오일은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것을 막고 분해를 도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암에대한 저항력도 높여준답니다.

요리뿐 아니라 마사지 오일로도 사용이 가능한 이 올리브 오일..

좀더 다양하게 활용할수는 없을까 고민하던차에 접하게 된 이책

무려 40가지 종류나 되는 올리브 오일을 이용한 요리법이 적혀있네요..

이 책을 보니 올리브 오일의 종류도 꽤 여러가지네요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중 최상등급-산도 1%미만)

  향이 좋아 열을 가하는 조리법보다 샐러드 드레싱이나 소스에 사용한데요

- 파인버진 올리브 오일 (산도 1.5% 미만)

 엑스트라 버진 보다 한등급 낮은 녀석.. 쓰임새는 엑스트라 버진과 비슷하네요

- 버진 올리브 오일 (산도 2%미만)

파인버진보다 한등급 낮은 녀석. 고온 화학처리가 되지 않은 오일 특유의 향과 맛은 살아있대요

- 퓨어 올리브 오일(가공산도 1.5%이하)

 위의 녀석들은 자연산도이지만 이녀석은 가공산도라고 하네요.

식요유 대체용으로 많이 쓰인데요. 날것으로 먹기에는 좋지 않대요

- 리파인 올리브 오일

 고온,화학 처리되어 맛과 향 색깔도 거의 없다.

공업용으로 주로 쓰인다.

 

그외 올리브 오일의 선책 알맞은 용기 보관에 관한 간단한 설명과 활속 올리브오일 활용법도 있네요

( 클렌징 대신 쓰이거나

  술을 마시지 전이나 마실때 올리브오일 2큰술을 먹으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거나

  발에 생긴 각질은 제거하여 깨끗하게 해주거나

  아기의 가벼운 기저귀 발진에도 발라주면 완화된다네요)

대부분의 요리들이 집에서 주로 하거나 많이 해먹는 요리들이어서  따라하기가 간단했네요

책에 레시피에서 아이들을 위한 현미 누룽지 과자와 두가지색 깨과자를 만들어 봤어요..

그런데 열심히 사진찍고 아이들과 맛나게 먹고 좋았는데...

허거덕.. 둘째가 카메라 메모리를 포맷 시키는 바람에 나의 올리브 요리 사진이 훨~~훨~~ 사라져 버렸네요..

혼자 방방 뜨다가 그날 저녁 제 나름대로 올리브 요리를 만들었네요

이름하여 올리브오일 비빔밥..

비빔밤에 참기름이나 버터를 자주 넣었었는데 이번에는 올리브 오일로 대체해서 먹었어요..

아이들도 밥이 빤들빤들 윤기도 나고 맛있다고 잘 먹어주네요..

덕분에 한끼 식사도 간편하게 처리하고 올리브 오일도 맛나게 섭취하는 저녁이었답니다.

요즘같이 건강하게 먹는것이 중요한 시대에 이렇게 올리브 오일을 활용한 요리로 온가족의 건강도 챙기고

남편에게 사랑도 받아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