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살림 먹을거리 - 내 몸을 살리는 깐깐한 장보기 내 몸을 살리는 시리즈 1
임선경 지음 / 씽크스마트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요즘처럼 정말 먹거리가 넘쳐나는 좋은 세상에서 우리는 왜 먹거리 걱정을 할까요??

정말 눈만 떴다하면 식품관련 사고가 일어나지요, 무엇을 넣었다, 무엇을 뿌렸다. 무엇을 속였다..

가짜 무엇을 만들었다.. 넘쳐나는 식품들 중에서 맘놓고 먹을수 있는게 정말 하나도 없을 지경이네요..

맘 같아서는 시골로 내려가서 텃밭하나 지어서 그것만 먹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그것을 그냥 맘 뿐이고..

어차피 자급자족이 불가능하다면 어쩔수 없이 먹어야 하는것인디....

이왕 먹는거 제대로 알고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구입한 책.. 바로 몸살림 먹을거리..

특히 넘쳐나는 가공식품에 덕지덕지 붙어있는 각종 첨가물들...

그냥 나쁘다는것을 알지만 왜 나쁘고 어떤게 나쁜 영향을 끼치는지 모르니깐 남에게 설명도 못한다..

그냥 안좋데.... 이게 전부..

이럴것이 아니고 좀더 알고 있으면 좀 덜 먹을수 있지 않을까??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데

백승은 안되겠지만 우리 가족의 몸을 살리는 바로 몸테크를 하기 위하여 이 책을 구입하게 되었네요

이책의 초점은 무엇을 먹지마라 보다는 '그것대신에 이것을 먹어라' '이렇게 먹으면 보다 안전하다'라는 정보에

더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서 마음에 들어요

다른 책을 먹지마라 라고 말하는 통에.. 그래 먹지말아야지.. 하지만 세상살면서 그게 어디 내 맘대로 됩디까?

그나마 대안을 제시해주니 어찌나 반갑든지..

육류,달걀, 수산물에 빵과 과자류 온갖 가공식품까지 각각의 문제점과 어떻게 하면 좀더 안전하게 먹을수 있는지 설명이 되어 있어요

식재료를 고르는 방법이나 조리법등을 설명해 놓았어요

또한 간간히 식재료 보관법부터 환경호르몬이나 트랜스 지방등 여러가지 지식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네요

부록에는 안전하게 장을 볼수 있는 사이트와 각종식품 안전마크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네요

요즘은 안전마크도 교묘하게 조작해서 유기농도 아닌것이 유기종인척 하고 그런다죠... (휴.. 세상에 어떤게 진짜냐궁.. ㅡ.,ㅡ)

또한 인체에 유해한 주방기구 설명도 곁들여져 있네요...

(당장 돈 모아서 스덴제품으로 주방기구를 바꾸고 잡네요.. ㅠ.,ㅠ)

 

이젠 장보러 가기전에 이책으 표지를 한번 살펴보려구요

책 표지 좌측에 육류,달걀, 수산물에 빵과 과자류 온갖 가공식품까지 작게 적혀 있어요..

장보기전에 필요한 물품을 적어두고 이 책의 표지에서 있는지 없는지 살펴본후에 한번쯤 다시 쓰~ 읽고 간다면

내몸을 살리는 깐깐한 장보기에 도움이 되겠지요??

자주 보는 요리책 옆에 착~ 안착 시겼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