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색연필 스케치북 24색으로 그리는 일러스트 1
아키쿠사 아이, 별사탕들 지음, 박선영 옮김 / 팩컴북스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집에 굴러다니는 예쁜 색연필..
아이들 키우면 정말 많이 가지고 있게 되지요..

이런 색연필은 아이들만의 것이라는 편견을 버려라~~

어른들도 색연필놀이를 할수 있다

색연필 과 스케치북을 고르는법부터 사용법도 간단히 정리가 되어 있네요

혼색으로 표현하는 법도 알려주고요..

색연필을 어떻게 색칠하는냐에 따라서 다양한 질감표현도 가능하네요

종이결에 따라서 표현되는 느낌이 또 다르니 스케치북 고르는 방법도 알고 있으면 참 좋겠죠?

작가의 너무나도 이쁜 색연칠 그림들을 보고 있으면 나도 저렇게 표현하고 싶다라는 욕구가 쑥쑥 올라오네요

하지만 완성작을 보고 있으면 정말 나도 그릴수 있을까 엄두가 나지 않네요..

그래서 제일 처음에 설명해준 딸기를 한번 그려봤네요..

저녁식사를 마친 식탁에 앉아서 엄마가 뭔가를 그리고 있으니

아이가 궁금해서 보고 있네요..

결국 그리기의 욕구를 떨치지 못하고 저도 따라 그려보아요..

자자~~ 엄마와 딸의 딸기 배틀 시작~

ㅎㅎㅎ 팽팽한 긴장의 그리기 시합~

결과는??? 어때요?? 누구의 승리인가요??

둘다 먹음직 스러워 보이나요??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이렇게 색연필로 집안의 물건 그리기 시합을 하기로 했네요..

어느정도 익숙채지면 여행갔을때의 느낌을 다이어리에 살짝 적을때

색연필로 하나씩 그림도 추가하면 가슴속의 추억이 두배가 될듯해요..

작가의 색연필 그리기 솜씨가 너무나 멋지고 좋아서 나도 저렇게 따라 그릴수 있을까 싶지만

작가의 그리기의 기본부터 실생활에 적용하는 활용법, 다양한 색을 만들어내는 방법, 사람,사물,동물,식물등

그리고자 하는 대상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기법을 편안하게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작가못지않은 실력을 가직 색연필 도사가 되어 있을것 같아요...

작가가 알소 있는 여러 TIP을 자세히 또 친절히 알려주는 참.. 착한 책이네요..

너무 맘에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