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17 왕독전갈은 왜 숨어서 살까? WHAT왓? 파브르곤충기편 5
김춘옥 지음, 김세진 그림 / 왓스쿨(What School) / 2002년 9월
평점 :
절판


파브르의 대단한 관찰력이 돋보이는 홧 시리즈의 파브르 곤충기~
이번에는 파브르 아저씨가 왕독전갈에 대해 관찰하셨나봐요
파브르 아저씨가 살던 세리낭의 집 주변에 돌투성이 황무지가 많았대요
전갈을 이런곳을 좋아했다네요
그래서 사람들이 잘 모르는 전갈에 대해 연구하기로 결심하셨나봐요
이책을 읽으면서 전갈에 관하여 정말 많은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 전갈이 눈이 8개나 되는군요
- 전갈은 배고푸지 않으면 상대를 공격하지 않아요
- 전갈은 10~4월까지는 꼼작도 하지 않고 먹지도 않고 밖으로 나오지 않는데요
- 앞에 큰 집게는 먹을때와 적과 싸울때만 사용한대요
- 전갈의 독침에도 애벌레는 죽지 않는데요 (신기하죠? 소화기관 구조가 단순해서 그렇대요)
- 전갈이 짝짓기를 할대에는 집게를 서로 맞잡는군요
- 짝짓끼가 끝나고는 수컷을 잡아 먹어요..

이 책의 주인공 왕독이는 링크도크라는 전갈의 이야기네요
프랑스 랑그도크에 살고 있는 이 전갈은 가장 강한 독을 가진 전갈로 유명하대요
그렇지만 아무때나 독침을 쏘지는 않는다는군요.

강한 적을 만났을때에 사용한데요.

전갈을 참 외로운 동물인것 같네요.. 같은 종족끼리 같이 부딕히는것도 싫어하고
짝짓기를 하면 수컷을 또 먹어버리니..
그런 전갈고 새끼를 키울는 모습에는 모성애의 모습이 보여요..

파브르 아저씨의 세밀하고도 끈질길 관찰덕에 전갈에 대해 아주 많은것을 알게되었네요..

또 다른 이야기가 궁금해지는 왓책.. 너무 재밌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