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도시락 - 매일매일 소풍 같은 도시락 레시피
김진숙 지음 / 황금부엉이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책 표지의 쿠우의 깜찍한 모습에 집어든 책에는 정말 다양한 캐릭터를 이용한 도시락 싸기의 모든것이 들어있길래
망설임없이 구입한 캐릭터 도시락책~

책의 처음에는 캐릭터 도시락은 만들기위한 간단한 워밍업 작업들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네요..

도시락을 싸보지 못한 초보들도 잘 해낼수 있도록

쉽게 계량하는 방법부터 고슬고슬 밥짓는법에 다양한 양념과 소스소개, 계절바다 장보는 방법까지..

초보 주부도 잘 해낼수 있도록 세심하게 잘 작성되어 있어요..

 

중간중간에 첨부된 우엉을 만드는 벙이나 김이 말려들지 않도록 싸는 방법등..

이런 요령들이 있어서 참 마음에 드네요..

안그래도 김밥을 말때 김이 말려들어가서 그 부분이 잘 안붙어 너덜너덜 하면 정말 예쁘게 싼 김밥 망치는것 같아

난감했는데 김을 쌀때 저렇게 펼치지 않고 오목하게 마는것이 Tip인것을 이제야 알았네요.

 

그래서 따라해본 캐릭터 도시락1 (곰돌이 김밥)

아이들이 도와주겠다고 나서서 노란밥을 만들기 위해 삶은 계란까기를 시키니 열심히 하네요.

(책에는 치자단무지를 이용하라고 했는데 장보면서 깜박하는 바람에 일단 계란 노른다로 했어요)

곰돌이 귀를 만들고 김밥을 싸면서 곰돌이 눈을 위치 시키고 돌돌 말아서 잘랐는데..

헉... 곰돌이 머리위에 있어야할 귀들이 곰돌이 턱 양쪽에 위치해서 쌍 혹부리 곰돌이가 되어버렸네요..

그래도 아이들은 좋다고 사진을 찍어주네요..

 

안되겠다.. 다시 한번.. 캐릭터 도시락2 (강아지 도시락)

이번에는 기필코 성공하겠다고 다짐하였는데... 김은 왜이렇게 잘 안말리고

밥 생삭도 왜리기 잘 안나는건지...

다 만들고 나니.. 아이들 "애개개.. 이게 무슨 강아지야.. 도깨비지.. 아니다 외계인이다.."

아흥.. 뜻때로 되는게 하나도 없네요.. 그래도 사진을 찍어주는 센스있는 녀석들~~

 

며칠 지나서 다시한번 좀 간단해 보이는 피카츄에 도전했네요..

할때 마다 항상 레시피에 있는 재료가 한개는 꼭 모자르네요..

이번에는 피카츄 볼의 연어가 없어서 햄으로 대체...

흠.. 그나마 이전것들보다는 그래도 책의 피카츄의 가깝지만 역시나 어설퍼요~~

그래도 신랑이 맛있게 싹싹 먹어줘서 기분은 좋았답니다..

신랑도 색다른 저녁에 만족하였다니 이정도면 성공하겠죠??

 

캐릭터 도시락.. 물론 이쁘면 더 좋지만 약간 어설퍼도 정성으로 봐주고 기뻐해주는 가족들을 보니

다음에 또 도전해볼까해요~~

이 책 만드신분 정말 대단하네요.. 이렇게 이쁘게 만들수 있다니.. 막상 해보니 정말 어려운데

어쩜 이렇게 이쁘게 만들수 있는지 다양한 아이디어도 정말 감탄스럽고요

 

책 한가득 들어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의 도시락 내용도 맘에 들었지만

특히 중간중간에 배치되어 있는 Bonus Recipe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캐릭터 도시락을 만들면서 기본적인 요리 방법도 설명되어 있는것이

아이가 있는 주부나 신혼주부도 이 책이 있다면 남편한테 사랑 200% 받을수 있을것 같은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