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가족의 포토샵 CS4 무작정 따라하기 - 무작정 따라하기 for 디자이너 무작정 따라하기 for 디자이너
이영주 외 지음 / 길벗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포토샵을 제대로 배우고 싶은데 학원갈 시간도 돈도 없고...
혼자서 독학으로 해보려고 해도 책도 없이는 영~~ 대책이 안서고..

심사숙고 끝에 구입한 장미가족의 포토샵 CS4!!

일단 멋진 표지에 시선이 한번 가고... 무작정 따라하기~~라는 말에 한번도 꽂혀서 구입했네요

음 첫 페이지를 펼치니.. 음 CD가 한장... 어라 뒤도 딱딱한데?? 아하.. 뒤에도 CD가 한장이 더 있군요..

뭐가 이렇게 많지?? 했더니.. 와우... 혼자서 공부할때 예제 이미지 맘껏 쓰라고 200씩이나 제공하고 있네요..

게다가 찾기 쉽게 책 첫 페이지에 CD안의 이미지를 한눈에 보여주는 세심함까지.. 돋보이는군요..

책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설명해놓았군요..

유형 1. 성격이 급하거나 빨리 포토샵을 배워야하는분들

        (첫마당을 하루에 한장씩 실습해서 일주일만에 끝내기-> 둘째 마당은 시간여유가 되는 만큼 실습하기

         ->궁금한 질문은 장미에게 물어봐 코너 이용하기)

유형2. 포토샵을 차근차근 배울수 있는 분들

       (한눈에 보는 포토샵 꼼꼼히 읽기->첯째마당을 한당, 둘째 마당을 한달로 잡고 차근차근 실습하기

        ->세째마당과 연습문제 풀어보면서 실력 테스트하기)

유형3. 학교나 학원에서 교육받을때 자습용으로 쓰고 싶은 분들

      (학교나 학원에서 열심히 수업듣기->집에서 책에 실린 연습 문제 풀고 동영상 강의 듣기

        -> 센째마당 풀어보면서 실력 테스트하기)

 

흠.. 전 유형2에 해당하는군요... 틈틈히 짬내어서 올 상반기 목표를 자격증 따는것으로 목표를 잡아볼까요??

 

친절하게 학습 계획표도 다  짜여져 있네요..

하루에 2시간씩 투자하여 4개월만에 완성하는 계획표..

이렇게 계획표까지 짜주니 점점더 학구열이 불타오르네요..

 

정말 일주일은 틈 나는대로 포토샵 프로그램 개념 이해햐는데 시간이 다 걸렸어요..

화면의 작업창,도구상자,레이어와 블렌딩모드,필터까지.. 휴.. 뭐가 이렇게 기능이 많은지..

하긴 멋진 사진들이나 그림을 보면 포토샵 작업을 한것이 대부분이니데 이정도 기능들은 있어야 가능한것이었겠죠??

하여간 좀 익숙해지려고 일주일은 빤히 쳐다만 봤네요..

 

그다음부터는 실습 자료들이 들어가있는데 제가 해보고싶은것들이 너무너무 많이 있어요..

옷의 색상만 바꾸거나 V라인 얼굴만들고 나만의 액자도 만들고.. 영화포스트서 제작까지..

<이책의 강점>

1. 사진에 세세한 설명까지 첨부되어 있어 정말 초보자도 쉽께 따라 할수가 있어요..

2. 무작정 따라하다가 생각을 키우는 연습문제도 있어요..(길벗 홈페이지 자료실에 해설 동영상도 제공되네요)

3.300만 회원이 있는 카페를 운영하는 저자의 노하우가 책 곳곳에 숨어 있어서

  여러가지 Tip을 배울수 있어요..

4. 학습 중간에 작업에 필요한 기능을 따로 또 정리되어 있어서 한번더 각인이 되네요.

5. 풍부한 예제와 이미지가 수록되어 있어서 다양한 실습을 할수 있어요.

6. 모르는것이 있어도 장미카페와 길벗 홈페이지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수 있어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네요

 

자~~ 이책만 차근차근 잘 따라해도 남앞에서 포토샵 할줄 안다고 큰소리 칠수 있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