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한 그릇 뚝딱! 지니비니 그림책 시리즈 1
이소을 글.그림 / 상상박스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편식쟁이 우리 아들을 위해 구입한 책 밥한그릇 뚝딱..

표지에 있는 책이 정말 아이에게 밥을 한그릇 뚝딱 먹개해줄것 같아서 아이와 함께 만장일치로 고른책이네요..

게다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장도 받았다니 더욱더 궁금해지는책이네요..

귀여운 지니와 비니가 맛있는 밥냄새로 이끌려 맛난 음식들이 먹어달라는 아우성에 즐겁게 밥을 먹고

어느날 밥한 그릇 별나라로 여행을 가는 꿈을 꾸는 이야기가 담겨있네요...

알록달록한 음식들 사이에서 행복한 표정을 짓고 있는 지니와 비니를 보고 있으니..

아이가 "엄마 이 음식들을 다 먹으면 정말 행복해져??" 하고 아이가 제게 물어봐요~~

"그럼~ 당연하지.. 자~ 봐~ 다음페이지.. 공주님과 왕자님으로 변신하지?? 골고루 잘 먹으면 키도 쑥쑥크고 튼튼해져서 이렇게 멋진

왕자님이 된다니깐..." 이 말에 아이가 약간 고민하는 모습을 보이네요..

(아마 야채를 먹어야 하라지 말지.. 나름 갈등하는것 같았어요.."

그날 저녁 아이의 식단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네요..

볶음밥에 들어있는 야채외에는 단독으로 야채를 안먹으려던 아이가..

호박볶음을 두개나 먹었어요... (입에도 안되던 아이치고는 많은 발전이라고 자평하네요.. ^^;)

아이 스스로도 자신이 대견한지 저녁에 아빠에게 열번도 더 이야기하네요..

아이에게 자주 읽어주면서 야채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주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지니 비니 처럼 맛있는 음식여행을 할수있도록요..

 

이책의 또 하나의 재밋거리..

바로 밥 한 그릇 별나라로 여행을 떠난 지니비니를 찾는거에요..

여러 음식들에서 밥풀 우주복을 입은 지니비니를 꼭 월리를 찾아라처럼 밥품들 사이에서 찾아보기 놀이를

아이와 함께 할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