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4 고슴도치의 가시는 몇 개일까? WHAT왓? 자연과학편 4
이상배 지음, 백명식 그림 / 왓스쿨(What School) / 2001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게 동화같은 잔잔한 이야기와 생물의 습성을 자연스럽게 알게해주는 이야기 시리즈 왓

이번에 구입한 책은 고슴도치 이야기이네요..

고슴도치의 가시가 몇개인지 궁금하다나....

책을 읽오나서 아이가 눈을 동그랗게 뜨면서 말합니다..

엄마 고슴도치의 가시가~~ 가시가~~ 글쎄 만개나 있어....

와... 정말 많군요..

이번 고슴도이의 귀여운 이름은 꼬슬이랍니다..

꼬슬이는 정말 많은것을 좋아하는군요.. 지렁이.. 개구리.달팽이,,도마뱀..도토리까지...

고슴도치가 잡식성인줄 몰랐네요..

또한 꼬슬이가 겨울나기를 준비하네요.. 겨울잠자는 동물읹줄도 첨 알았어요..

겨울잠은 곰만 자는줄 알았더니만.. 쩝~~ 

 (바보가 안되려고 아이와 함께 저도 열심히 책을 읽고 있답니다..)

고슴도치의 천적은 족제비나 오소리에요.. 책을 읽으면서 참 궁금했죠..

저렇게 가시가 많은데 어떻게 잡아먹나..

하지만 꽤 많은 동물들이니 만큼.. 고슴도치를 툭툭쳐서 괴롭힌데요..

그러면 고슴도치도 몸을 둥글게 말았던것이 잠깐 풀릴때가 있다고 하네요..

그틈을 노려서 부드러운 배쪽을 공격하여 잡아먹는데요..

뛰는 놈위에 정말 나는놈이 있는거 같죠?? 왓~을 읽을때 마다 느끼는거지만 정말 동물들의 세계가 신기하기만 해요..

고슴도이 이야기외에도 잠자리와 달맞이꽃에 관한 이야기도 들어있어요..

이야기 중간에 던지는 책의 질문들은 아이에게 상상력을 더 자극시키는것 같아서 참 좋네요..

또한 이야기 마지막에 고슴도치의 습성이나 특징에 대하여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아이에게

과학적 지식을 한번더 심어주는 역활을 하는것 같아서 참 좋아요..

따뜻한 동화이야기와 생물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녹인 이야기책 왓~

아이가 너무 재밌어해요.. 조만간 다른책을 또 구입할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