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16 똥벌레들은 무엇을 먹고 살까요? WHAT왓? 파브르곤충기편 4
김춘옥 지음, 김세진 그림 / 왓스쿨(What School) / 2002년 7월
평점 :
절판


똥벌레들은 무억을 먹고 살까??

책을 읽어보기 전에 생각해보기로 했어요..

아이들이 날 보며 하는말.."당연히 똥먹겠지.. 똥벌레잖아.."

헐.. 제가 너무 당연한것을 질문했나봐요..

가끔은 생각이 많은 제가 더 바보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한답니다.. ㅡ.,ㅡ

쇠똥구리도 참 여러종류의 쇠똥구리가 있네요..

이번 이야기책의 주인공은 왕쇠똥구리 "신기한손" 이에요..

이름이 참 재밌어요.. "신기한손" 엄마가 신기할정도로 쇠똥공을 잘 굴리라고 지어준 이름이래요

그 쇠똥구리가 쇠똥을 굴리면서 여러종류의 쇠똥구리들을 만나는 이야기네요..

그러면허 쇠똥구리가 다 똑같지 않다는것을 알게되요..

쇠똥을 굴리면서 긴다리 쇠똥구리부부도 만나고.. (긴다리 쇠똥구리는 왕쇠똥구리보다 한달일찍 알집을 만드는군요...)

다른 왕쇠똥구리를 만나서 열심히 굴렸던 똥을 빼앗길뻔하기도 하고..(남의 쇠똥을 빼앗기도 하는군요..)

목대장왕쇠똥구리를 만나서 들소소똥풍뎅이에 관한 이야기를 듣기도 해요

(들소소똥풍뎅이는 신기한 모양으로 방을 만든다는 지식도 알게되지요..)

넓적뿔쇠똥구리, 스페인뿔쇠똥구리등.. 쇠똥구리의 종류가 참 많네요..

우리가 쇠똥구리를 보면서 저걸 왜하나 궁금했었는데.. 이것들은 다 쇠똥구리의 먹이가 되기도 하고

알집이 되어서 태어난 애벌레들의 먹이까지도 된답니다.. 정말 유용하죠..?

곤충의 1인자 파브르 아저씨는 그중에서도 왕쇠똥구리를 30년도 넘게 연구를 하였다니..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그 인내심과 열정이 존경스러워요.. 아이도 놀라워하네요..

또 다른 파브르 아저씨가 관찰한 곤충의 이야기가 너무너무 궁금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