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P(클랩) 교육법
김수윤 지음 / 씽크스마트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내년에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교육에 대한 관심이 점점더 높아가고 있는 시점에 접하게된 학습에 관한책...

정말 나의 고민을 쏙 모아높은 책이라.. "그래그래.. 맞아맞아.. 나도나도.."를 속으로 연발하면서 읽은 책이다

내가 어렸을때 후회했던 점이 있다면 공부를 제대로 하지 못했던것이다.

어떻게 제대로 못했냐.. 바로 목표없이 공부했던것이 가장 후회스럽다...

엄마에게 내가 왜 공부해야하냐고 반문하면.. "일단 대학을 가야하니깐.. 그러면 다 길이 열린다.."

그 대답에 수긍할수 없었던 나는 학창시절을 많은 방황을 보냈고.. 지금 돌이켜보면 그냥 시간을 낭비하였더라....

크면서 깨닫게 된것.. 그당시 나는 꿈이 없었다는것.. 그게 제일 안타깝고 충격이었다..

나이먹은 지금 오히려 나는 꿈이 있다..

그래서 나는 내아이에게 꼭 심어주고 싶은것이 있다..

 꼭 꿈을 심어주리라.. 반드시 좋은 대학을 가기위해 공부하는것이 아니고.. 니가 되고싶은것.. 가고자하는것을

    설정한후에 공부하도록 만들어주어야겠다.. 그래야 아이가 공부할 원동력이 생긴다고 아직까지 믿고 있다..

하지만 어떻게 그 꿈을 자연스럽게 심어주어야할까?

항상 공민하고 있는데 이 책을 읽은후에 많은 방법과 해답을 찾게 되었다.

게다가 내가 생각했던것이 틀리지 않았음을 알게 되어 너무나도 반가운 생각마저 들었다...

또한 꿈을 심어주기 위해 아이에게 길러주어야될 생각주머니들이 어떤것들이 있는지도 알게되었다.

역시나 창의성과 사고력을 중요하다는것을 다시한번 깨달으면서 노력하는 엄마가 되어야겠다고 한번더 다짐한다..

이 책또한 요즘의 엄마들의 최대관심사인 영어에 관한 이야기가 학습법도 적혀있다..

나 역시 하고 있는 고민들 다른엄마들도 여기 은우 엄마도 고민하고 있었던터라.. 내가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국가 경쟁력 1위의 비결은 바로 경쟁없는 교육이라는 문구가 참 인상적이다..

남보다 더 빨리 더 많이 공부하기 위해 사교육에 선행공부를 다 마치고 학교를 보내는  우리나의 교육 분위기와는

너무나도 다른 핀란드의 교육에 나 또한 많은 공감을 느꼈다..

나는 아이의 특징을 많이 파악하고 또한 아이의 스타일을 많이 꿰뚫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고나니 자만심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이 책을 통해 아이에게 긍정적인 마음으로 아이에게 맞는 교육법을 좀더 연구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