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재테크 제로금리 사용설명서
매일경제 금융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로나-19라는 말도 안되는 세계적으로 방역위기가 다가오고 정말 생각지도 못한 경제 침체와 적금금리들이 0.X%라는 말도 안되는 시기를 처음 겪어보는 이시기에 가정 경제활동이 왕성해야하고 지금 경제적으로 가정경제를 탄탄하게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한 나이가 된 순간. 이런 경기를 어떻게 극복해 나가야 하는지 정말 앞이 캄캄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세계 각국은 서로의 교류를 이미 빗장을 걸었고 지금 조금씩 서로의 숨통을 풀어냈지만 그마저도 방역이라는 위험때문에 조심스러운 현재에 우리나라 경제는 정말 예전 과거에 느낄수없는 그런 상황을 직면한것 같았다. 98년 외환 위기때도, 08년도 경제위기때도 사실 나는 경제라는것에 관심은커녕 잘 알지도 못하고 그냥 남이야기인것만냥 지나갔고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정말 힘든시기였지만 이시기에도 성공적인 투자(?)를 통해 자산을 불려간 사람들도 있다는 사실을 이제서 알게되었다.

위기가 곧 기회. 라는 말처럼 과거 위기속에서 기회를 잡아 성공한 투자를 한 사람도 있었다 그러나 이들은 이 성공을 위해 밑바탕이 엄청 탄탄했고 경제 공부를 하루이틀 한게 아니라는게 느꼈다.

 

코로나 재테크 제로금리 사용설명서 이책은 한권을 읽는 순간 수천개의 경제뉴스를 읽은것 같고.

읽으면서 쉽게 접근하거나 정렬하기 어려운 상황들을 같은 카테고리로, 정리를 해놓은 책이였다 .

왜 제로금리가 되었고 제로금리가 되는 순간 이 잉여자금은 어떻게 흐르고있으며 현재의 주식 주가들이 왜 이렇게 움직이고 있었고, 이 결과 과거의 흐름에 따라 어떤 상황이 벌어졌고 벌어질것이라고 안내 해주며 직접투자 아닌 간접투자 방법. 어떤 분야들이 코스피를 이끌고 앞으로 어떤 형태로 나아갈지에 대한 전망에 대한 조언까지

현재 핫이슈중에 하나였던 부동산 정책에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부동산이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것인지에 대한 기본적인 과거 배경지식. 그리고 부동산에 대한 생각을 일목요연하게 너무 잘 정리된 책이였다.

사실 몇줄의 내용으로 이 책을 다 담을수는 없다. 책을 읽으면서 사람들은 다 보는 관점이 다를꺼고 중점으로 보고싶은 분야가 다 다를것이다. 하지만 하나는 확실했다. 과거의 경험이 현재를 만들었고 얼마전 코로나 주가폭락을 막은게 경험에 의해 따라간 동학개미운동의 결과. 그리고 지금 현재의 경제는 코로나라는 위험과 디플레이션이 함께 공존해가며 언제도 경험해보지 못한 현실이라는것에 앞으로 대응방법을 선진국들이 하고있는 방법들 제시까지..

보는내내 정말 최근경향의 수천개의 신문을 읽은것 같았고, 여러분야의 전문가의 동영상을 본거 같았으며 과거의 배경지식도 덤으로 얻는 느낌이였다.

제로금리. 살면서 경험해보진 금리시대에 앞으로 어떻게 경제 전망을 봐야할찌 눈을 뜨게 해주는 책이라고 과감히 소개해주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