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은 뜨겁다 우리같이 청소년문고 5
임태희 지음 / 우리같이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햇살이 뜨겁게 익은 모래속에는 생의 진실이라는 보물이 감추어져 있다.
 

나는 원래 그 보물을 가지고 있었는데 어쩌다 잃어버렸다.

보물을 꼭 찾고 싶은데 찾을 수 있을까?



본문에서 ‘시지프 신화’ 를 읽으면서 은우는 놀이터에서 모래를 파헤치는 어린아이같은 감정을 느꼈다는 표현이 등장한다. 나도 ‘길은 뜨겁다’를 통해 모래속에서 유년기적 꿈들을 찾아가는 듯한 감정을 느꼈다.

은우는 현재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고등학생의 입장을 잘 대변해준다. 길을 떠나서 겪는 은우의 열정과 생각들은 이 책을 접한 무엇이 옳고 그른가를 분별하기 힘든 환경의 학생들에게 큰 귀감이 될 것이다.  

 

특히나 단순한 이야기식이 아닌 길을 떠나 우연히 만나게 된 아저씨와 동행을 하면서 느끼는 일들로 구성되어 있어 한편의 기행문을 보는듯한 재미를 느끼게 해주었다. 실제로 졸업 후에 학생들이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기회가 많다.  

실제로 ‘길은 뜨겁다’를 통해서 느꼈던 은우의 모습을 통해 자신을 되짚어보는 기회를 마련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 은우의 여행에서 성장해가는 과정뿐만 아니라 사회의 부조리를 함께 보여줬다는 것에서 두 배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은우가 우연히 삼촌을 만나 동행자를 통해 느끼게 되는 자신의 문제들과 깨달음, 소외된 계층의 사람들이 직면한 현실의 문제 등은 ‘길은 뜨겁다’를 한층 더 깊이있는 문학으로 만들어 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