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00만 원 버는 셀프인테리어 - 셀프인테리어 시대, 비용절감 노하우
최기영 지음 / 하움출판사 / 202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한동안 집에 머무는 시간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이 자연스레 인테리어에 관한 관심도가 전보다 상승된 것 같다. 나또한 새로운 느낌의 이미지를 추구하면서 요즘 인테리어에 대해 많이 찾아보곤하지만, 알면 알수록 전문적인 업체를 쓰지 않는 한 어려운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그런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인테리어를 셀프로 하고 싶은데, 감을 잡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실용적인 내용들로만 구성되어있다. '무엇을, 어떻게, 어느 방법으로' 해야하는지, 기본적인 개념부터 디테일하면서도 친절하게 잘 알려준다.
1장에서는 인테리어 공사에 있어, 기본적이고 공통적인 기본사항에 대해 알려주고, 2장에서는 실제 인테리어 시공 시, 각각 공정에 대한 자제 소개와 물량계산 법, 기술자 인건비책정 방법 등 전문적 내용을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3장에서는 인테리어 하자보수와 하자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특히나 좋았던 점은 그 분야에서 직접적인 일을 하지 않으면 알 수 없었던 디테일한 용어들과 전문적 내용들이었다. 그저 겉보기로만 어떠힌 것들이 있다는 것이 아닌, 실제 적용 가능한 그런 꿀팁들이 셀프 인테리어에 매우 유용했다.
추가로 설명도 어렵지 않게 잘 풀어서 말씀해주셔서 만약 인테리어에 관해 초보일지라도 쉽게 이해 가능한 도서였다.
반면에, 우리의 눈에 보이는 아름다운 인테리어가 많은 기술자분들의 위험이 뒷받침 되어 이루어진다는 현실을 보고, 그저 결과만 생각했던 순간들에 대해 반성도 갖게 되는 시간이었다. 항상 위험한 육체적 노동을 진행해주시는 기술자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이 서평을 마무리 한다.
셀프 인테리어를 꿈꾸고 있는 사람이라면 꼭 추천하는 책 :)
📖 이 책은 그런 분들을 대상으로 만들어 졌다. 막연히 처음 인테리어를 시작하기에 태평양 한가운데에 홀로 떠있는 그런 기분이 들지 않기 위해 누군가 앞에 조언자라도 있다면 자신이 직접 의사결정을 빠르게 하면서 일정, 비용 모두 절감하면서 자신이 원했던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다.
📖 모두 장단점이 존재하지만 결론은 운이다. 실력이 좋은 기술자가 왔는데 내 현장에서 실수를 한다면 안 좋은 기술자가 된다. 물론 그 반대의 경우도 있지만 어느 채널을 통해서 구인을 하던 결론적으로 운이 많이 작용하는 듯 하다. 좋은 기술자를 만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 사실 위험한 순간이 종종있다. 알고 있던 기술자가 최근 잘 안보여서 물어보니 병원에 있다는 것이다. 육체 노동을 하다 보니 오염된 공간에 장시간 노출되어서 그것이 질병으로 연결되는지도 모르겠다. 높은 곳에서 일하는 경우도 많고 낙상의 위험, 여름에는 더위와 겨울에는 추위와도 싸워야 한다.
- 이 서평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