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작의 기술 (리커버) - 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무기
개리 비숍 지음, 이지연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지난 번 <나는 인생의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바꿔보기로 했다>를 이어, 개리 비숍의 책을 두 번째로 읽게 되었다. 지난번에 현실적인 조언들이 너무 좋았던지라, 이번 책 또한 인상깊게 읽었다.
지난 책과 같은 방향을 다루고 있지만, 세부적으로 실행해야 할 것들에는 차이가 있었다. 모두 내가 삶의 주도권을 쥐고 노력해야한다는 것이 기본적으로 강조되어있다. 특히 이번 <시작의 기술>에서는 자신의 의지에 대해 중요성을 일깨워준다.
모든 행동과 결과는 각자 자신에게 달려있고, 어떠한 방향으로든 우리의 의지대로 변화시킬 수 있다.
개리 비숍의 책들은 흔하디 흔한 말과 방법이 아닌, 현실적인 핵심들을 내면적으로 어떻게 실행해야할지, 일목요연하게 다루고 있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부분이다.
알라딘에서는 예쁜 리커버판도 나온 듯하니, 자기계발을 찾고 있다면 이 책을 선택함에 후회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단언컨대, 자기계발에서 최고의 책이라 생각하며 추천하는 책 :)
"<시작의 기술>을 읽고 생각했다. 오늘부터 나를 위한 인생을 시작한다!"
📖 현실울 직시하라. '나는 의지가 없어'라는 사고방식을 장착하고 나면, 더 이상 내가 원한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볼 때마다 죄책감이나 원망, 후회로 가득 찰 필요가 없다. 이제는 나의 현실과 의지가 밀접히 연결되고 조화를 이룬다. 그리고 만약 향후에 정말로 그것들을 추구하고 싶어지면, 그때는 바로 그 현실에서부터 출발해 계획을 짜면 된다.
📖 '나는 불확실성을 환영한다.' 이 간단한 문장이 모든 순간 당신이 사는 방식을 완전히 바꿔놓을 수 있다. 인생에서 보장된 유일한 것은 인생이 불확실하다는 사실뿐이다. 우리가 아는 유일한 것은 우리는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실뿐이다.
📖 당신의 삶, 당신의 성공, 당신의 행복은 모두 당신 손에 달렸다. 변화할 수 있는 힘, 놓아줄 힘, 모험을 하고 잠재력을 펼칠 힘은 모두 당신의 손이 닿는 곳에 놓여 있다. 기억하라. 누구도 당신을 구해줄 수 없다. 누구도 당신을 바꿀 수 없다. 이런 것들은 모두 당신 책임이다. 변화를 환영하기에 지금보다 더 좋은 때가 어디 있겠는가?
(서평단 활동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