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모든 순간의 과학 - 내 방에서 우주 끝까지, 세상의 온갖 법칙과 현상을 찾아서
브라이언 크레그.애덤 댄트 지음, 이종필 옮김 / 김영사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고등학교 교육 과정에서 다루는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의 핵심 용어뿐만 아니라 지질학, 기상학, 생태학 등 과학의 거의 전 분야의 주요 법칙과 현상을 소개하는 이 책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예술과 과학의 만남이라는 것이다.

과학에 관한 도서이지만 제목에 그림이라는 말이 포함되어 있어서, 과학과 심리적 거리가 먼 사람들에게도 왠지 이해하기 쉬울 것 같은 흥미를 유발한다. 추가로 책의 크기 또한 크고 양장본으로 보관하기에도 튼튼해서, 그저 가볍게 보기보다 훨 크고 확실하게 그림을 볼 수 있었다.

다방면의 과학을 폭넓게 다루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평소 경험하고 지내는 일상 속의 514개의 과학 법칙과 현상에 대해서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재미있게 알려준다.

부엌, 집, 정원, 과학관, 병원, 광장, 거리 등 많은 장소들에서 일어나는 무수한 과학 법칙과 현상들이 먼저 큰 그림으로 한 번에 보여준 후, 다음 장에 확대한 그림과 함께 그 과학 법칙과 현상들에 대한 설명이 세부적으로 적혀있다.

이러한 점이 특히 좋았던 것은 우리가 그 현상들에 대해 바로 설명을 접하기보다, 그림을 보면서 우리 주변에서 어떠한 과학 법칙, 그리고 어떠한 현상들이 일어나고 있을지 미리 한 번 스스로 생각해볼 수 있다는 것이다.

오랜만에 책을 읽으면서 정말 재미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다.

성인에게도 청소년에게도 새로운 과학 법칙과 현상들을 거부감 없이 즐겁게 과학을 공부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책 :)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