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와 성공의 인사이트, 유대인 탈무드 명언 - 5천 년 동안 그들은 어떻게 부와 성공을 얻었나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대인의 지혜는 평소 내가 존경하는 많은 것들 중 하나이다. 그들의 역사는 결코 순조롭지 않았음에도, 그들은 진리에 가까운 삶의 통찰과 철학 그리고 지혜를 지켜오고 있다. 이 책에서는 '유대인의 영혼'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유대인들의 지혜를 담고 있는 탈무드 명언과 전 세계 상위 1% 유대인 위인들의 명언 중 770개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지난 번에 서평을 작성했던 <백 년의 기억, 베스트셀러 속 명언 800>와 같은 시리즈이다. 함께 모아두기에 디자인도 예쁘면서, 휴대하면서 다니기에도 적합한 책들. 명언이라는 것도 개인의 성향에 따라 호불호가 어느정도 느껴질 수 있는데, 내가 느낀 유대인 탈무드 명언은 거의 진리에 가까웠다.

인생의 순리를 따르며, 배움과 교육을 중요시하는 유대인들의 인생 철학에 대해 잘 알 수 있었던 책 :) 우리는 이를 통해 가르침을 받아, 차분하면서도 강인하게 성공의 걸음을 내딛을 수 있을 것이다.

추가로 770개의 명언들이 영어까지 따로 나와있어서, 매일 필사를 하며 위 명언들의 긍정적인 영향을 누리기에도 좋은 책이므로, 필사에 정말 추천 하는 책 ! (명언들이 길지 않아서,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을 거예요😶‍🌫️)

📖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서 무엇인가를 배울 수 있는 사람이 이 세상에서 가장 현명하다.
It is the wisest man in the world who can learn something from anyone he meets.

📖 나보다 나을 것이 없고 내게 알맞은 벗이 없거든 차라리 혼자 선한 생활을 하라. 어리석은 사람의 길동무가 되지 말라.
If there is nothing better than me and I do not have a suitable friend, I would rather live a good life alone. Don't be a fool's companion.

📖 가정에서 마음이 평화로우면 어느 마을에서든 축제처럼 즐거운 일들을 발견한다.
When you are at peace in your home, you find joyful things like a festival in any village.

📖 동물은 생겨나면서부터 완성작이다. 그러나 갓 태어난 사람을 원료를 이용해 어떤 모습의 인간을 만들어 가느냐 하는 것은 부모의 책임이다.
Animals are born and finished. However, it is the responsibility of parents to decide what kind of human being they make using materials.

📖 우리는 모두 매일 다른 사람이다. 나는 우리 인생을 통하여 우리가 매일매일 같은 사람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We're all different people every day. I have never thought of us as the same people every day in our lives.
(서평단 활동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