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약콩 쥐눈이콩 - 쥐 눈만 한 콩알이 가진 기가 막힌 능력
이혜선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건강약콩 쥐눈이콩




7남매중 셋째로 태어난 저자 이혜선씨는 어릴적 어머니 아버지의 이혼이후

오빠는 유학준비에 언니는 시집을 갔기에 일찍부터 네동생의 가장 역할을 하며

학창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어린 나이에 공부만 해도 힘들었을 나이인데 4명의 동생들을 챙기며 어떻게

살아왔는지 정말 대단하네요.

저자는 세월이 흘러 결혼을 하고 가족들과 함께 자녀의 유학을 위해

외국에 살게 되면서 IMF로 인한  어려워진 경제로 인해  자녀교육비에 대한 부담

감으로 친구의 도움으로 한정식을 개업하고 사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릴적부터 소녀 가장의 입장에서 살림을 잘했던 덕분인지 먹는장사로 어렵지 않게

성공을  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대학 교수가 된 오빠가 불규칙한 식습관속에 잃어가던 건강을 찾은 비결이

바로 쥐눈이 콩이라는 사실을 알려주며 관심을 가져보라는 조언에 새로운 도전으로

어렸을때 할머니댁에 살면서 늘 접할수 있었던 쥐눈이콩에 대해 연구하게 되고

결국 쥐눈이콩마을이라는 퓨전한정식 전문점을 열게 된답니다

저자는 쥐눈이눈의 효능과 좋은점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답니다.

쥐눈이콩은 3대 생활습관병인 암,고지혈증, 당뇨병을 예방하고 동맥경화, 당뇨를 예방

하며 노화를 방지, 해열해독 피로회복, 비만,변비, 피부를 깨끗하게 하고 남성정력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점이 많은 줄 몰랐네요.

그밖에 쥐눈이콩으로 할수 있는 여러 가지 건강요법에 대해서도 알려주네요..

피해야할 식품도 소개해주는데요 설탕, 소금, 흰쌀, 밀가루, 화학조미료화학첨가물이라고

합니다.그리고 육류와 패스트푸드를 멀리하라고 합니다.

오늘날의 소는 풀대신 사료를 먹고 자라는데 그 사료에는 각종 화학물질이 가득하기 때문에

결국 인간이 먹게 되기 때문이래요. 듣고 보니 정말 그렇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컬러푸드별로 몸에 좋은 효능에 대해서 알려주고 여러 가지 콩에 대해서도 설명해주네요

쥐눈이콩 전통된장과 현대식 개량된장의 차이점도 알수 있도록 해놓았구요

쥐눈이콩마을에 대해서도 소개해주고 있네요.

요즘은 워낙 공기도 탁하고 자연환경이 파괴되고 올바른 먹거리가 없어지는 세상에

살고 있고 간편하다는 핑계로 몸에 해로운 인스턴트 식품에 길들여져 가는 현대생활속에

살고 있고 말로는 웰빙을 부르짖고 있지만 실천은 어렵고 몸은 이미 몸에 해로운 음식에

익숙해져 버려 습관적으로 나쁜음식만 찾게 되는 건강의 악순환이 반복되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 현실인것 같아요.

내가족의 건강을 위해서는 아내가 우선 인식을 바꿔야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처음엔 조금 귀찮기도 하지만 좋은 먹거리를 먹고 사는 우리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할수

있다면 바른 먹거리에 많은 관심을 가져야 될때라는 생각이 들어 이책을 유심히 읽어보게

되었답니다.

이책속에는  여자들에게는 특히 검은 콩, 검은 깨 검은 음식이 무척 좋다는 말을 들은 적은

많은데 그동안 막상 먹어볼까 생각하다가도 이제까지 익숙하게 먹어왔던 음식이 아니라

쉽게 실천이 되지 않았던 것 같아요.

이책을 읽으며 쥐눈이 콩이 얼마나 우리 몸에 이롭고 귀한 음식인지 알수 있어서 참

좋은 기회가 된것 같아요. 우리 가족을 위해 앞으로 쥐눈이콩을 애용할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