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혼자하는 수학 1 : 집합과 수 - 설명이 자세해서 너무 쉬운 중학수학 놀면서 혼자하는 수학 시리즈 1
이윤경 지음, 최상규 그림 / 글담출판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놀면서 혼자하는 수학




책제목이 너무 마음에 들어 ‘놀면서 혼자하는 수학’이란 책을 읽게

되었어요

예비중학생과 중학생이 교과서를 보기 전에 먼저 보는책이라 해서

5살 우리 아이에게 너무 어렵지는 않을까 살짝 걱정도 되었지요

사실 엄마인 제가 먼저 쉽게 수학에 대한 개념을 정리해보고자 해서

보고 싶은 점도 컸지요.

책에는 수학과 친해지기라 가볍게 공부해야할 내용들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수학아 놀자!’로 공부해야될 내용을 더욱 깊게 알려주고 있어

어린 아이들이라도 어렵지 않게 접할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헷갈리기 쉬운 부분은 질문과 답변형식의 대화내용으로 알기 쉽게

정리해주네요.

책 목록을 보면 1부로 ‘놀면서 혼자 하는 집합과 자연수’와 2부로

‘놀면서 혼자하는 수와 연산‘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답니다.

수학과 친해지기 부부는 딱딱한 정렬형식이 아닌 누군가에게 대화로써

알려주듯 재밌고 쉽게 설명해주어 수학이 이렇게 재밌게 받아들이게

할수도 있구나 새삼 놀랐답니다.

책속에 아이들이 좋아할 친구들의 모습이 익살스런 표정으로 표현되어

있어 수학이라는 과목이 딱딱하지만은 않을것 같은 생각이 들게 만들어

주네요.

수학과 관련하여 탄생되어진 배경등이라든지 꼭 시험점수를 내기 위한

수학이 아닌 재밌게 다가갈수 있는 수학을 접할수 있어 좋은 시간이

될것 같아요.

우리아이에게도 지금 가르쳐주기는 쉽진 않지만 이책을 보며 수학과

관련하여 나오는 여러 가지 수학적 개념에 대한 설명과 유래를 알려주어

초등학교에 들어가서 수학을 배우기 위해 수학적 용어를 접할 때  좀더

친근하게 재밌는 과목으로 받아들일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졌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