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은 아기 고래도 춤추게 한다 - 작은 악마를 천사로 만드는 12가지 칭찬 기술
켄 블랜차드 외 지음, 박슬라 옮김 / 21세기북스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 어느덧 5살이 되었다.

2살 3살때는 4살이되고 5살이 되면 많이 의젓해질줄 알았는데 아직도 어리다.

물론 조금씩 많이 나아지고 있는건 사실이지만 좀더 고단수로 머리를 굴리고

뺀질거리며 엄마 말안듣는건 더 늘었지만 말이다.

이 책을 보니 지금의 나에게 무척 필요한 책인것 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칭찬은 아기 고래도 춤추게 한다”

그만큼 칭찬을 많이 하다보면 긍정의 효과가 있다라는 뜻이다.

말로만 받아들이고 생각으로는 받아들이지 못한 방법이었다.

이책을 읽고 좀더 칭찬을 잘 할줄 아는 엄마가 되고자 열심히 책을 읽어보았다.

칭찬을 한다는 건 정말 쉽고도 어려운 일인것 같다.

어린이집을 다녀오는 시간외에 늘 함께 붙어 있어 서로의 마음이 어쩐지 다

알면서도 원하는 바가 틀릴때에는 어김없이 아이는 떼를 쓰고 엄마는 소리를

지르게 되니 말이다.

이 책에선 좀더 긍정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의 아이의 훈육을 알려주고 있는

것 같다.

조금만 더 긍정적으로 아이를 바라보고 칭찬이라는 노력을 해본다면 긍적의 효과는

그리 어렵지 않게 효과적으로 느낄수 있다는 걸 깨닫게 해준다.

책의 목록을 보면

1장 작은 악마를 천사로 만드는 칭찬의 힘

2장 우리 아이가 잠을 안자요.

3장 칭찬도 전략적으로!

4장 아이와 외출하기

5장 식탁 위의 전투

6장 공갈젖꼭지 떼기

7장 함께 나누는 기쁨

8장 즐겁게 치과 가기

9장 칭찬은 모두를 춤추게 한다.

10장 새로운 친구와 친해지기

11장 타임아웃!

12장 즐거운 화장실 놀이

13장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로 나와있다.

책속에 에이미와 매트 조쉬가족의 내용을 소개하며 힘든 아이와의 갈등속에

힘들어하는 부모를 보니 참 공감가는 내용도 많았다.

신기하게도 돌고래 조련사인 에이미가 아들 조쉬에게 돌고래 조련법을 육아에

적용하여 큰 효과를 가져오는 내용을 알려주고 있다.

무엇보다 끈기와 인내로 칭찬과 격려를 하고 애정으로 표현해주면서 사기를 복돋아주면

아이가 더 적극적이고 기분좋게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노력한다는 사실도 깨달수 있었다

책속에는 ‘작은 악마를 천사로 만드는 12가지 칭찬기술’이 나와있어 어떻게 칭찬할것인지

자세히 알려준다.

내 아이와 함께 행복해질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어른인 내가 먼저 깨달고

아이를 위해 조금더 인내하고 지혜로울 필요가 있음을 느꼈다.

참고 참다가 끝내는 화가 날지 모르지만... 엄마로써 어른으로써 조금더 노력하고

아이를 사랑할수 있는 엄마로 거듭나야겠다는 생각을 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