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질 냄새 - 유아와 엄마를 위한 동시조
유성규 지음, 어린이 49명 그림 / 글로연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코질냄새


갓 태어난 유아들에서부터 4살난 우리 아들까지 어린아이들에게 엄마와의 친밀함을

사랑스럽게 표현한 유아들의 시라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 아이에게 첫페이지부터 끝까지 쭉 한번만에 읽어줬네요.

아이를 재우기 위해 침대에 누워서부터 잠들때까지 읽어주니 엄마의 포근함을 글로써

느끼면서 아이가 더욱 편안하게 잠들었답니다. 책속에 좋은 시가 많은 것 같아요.

할아버지가 본 엄마와 아이의 보이지 않는 친밀함을 시로써 표현했다는점이 참 색다른 느낌이네요.

언제나 아이는 엄마의 왕이고... 아이는 엄마의 “내새끼“이고.. 엄마의 보물이지요.

이 책을 읽으면 엄마로써 더 친근하게 내아이에게 사랑스런 표정으로 사랑스런 목소리로

시를 읽어줄수 있게 되어 더 사랑스런 마음이 저절로 생긴답니다.

아이는 그런 엄마의 표정을 보며 행복한듯 바라보니 아이와 엄마와의 관계가 더욱

친밀해지지 않을수 없을것 같네요.

이런 내용들을 어떻게 할아버지가 표현해낼수 있었을까 싶을정도로... 너무 공감가는

내용이 많았답니다.

귀여운 우리 아이들을 위해... 잠들기 전 매일같이 읽어주면 아이가 잠도 더 편안하게

들고 매일 엄마의 사랑을 느끼며 잠들 수 있을것 같네요.

아이도 저도 좋은 시를 접할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