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몸 건강 체크리스트 - 0세부터 100세까지 꼭 알아야 할 건강에 관한 모든 것
마누엘 알바레즈 지음, 이한이 옮김, 신재원 감수 / 더난출판사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내 몸 건강체크리스트

아이를 임신한 임산부에서부터 아이를 나은후의 산후우울증까지.. 엄마로써 조심해야할 부분과 태어난 아이들의 남아의 경우 포경수술 면역력 길러주기,예방접종 등.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걸리기 쉽고 조심해야할 질병등에 대해 다뤘고 생활속에서 필요한 건강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룬 좋은 책이란걸 단번에 알수 있었다.

연령별로 0-9세, 10-19세, 20-29세, 30-39세,40-49세, 50-59세, 60-69세,70-100세까지

어린아이의 경우 걸리기 쉬운 감염성 질환도 알아보고 이 병이 걸렸을때 어떻게 해야할지를 알려주니 신입 엄마에게 건강 지식에 대한 걱정이 없도록 해주었다.

부록으로 나온 각종 검사와 백신에 대한 최종 체크리스트도 간략하면서도 필요한 정보로만 뽑아놓아 쉽게 찾고 참고할수 있게 해주어 더욱 유용한것 같다.
30대 초반인 나는 영양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막연히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이책을 통해 필수 영양소의 목록도 보고 균형 잡힌 영양의 중요성과 건강한 식사법에 대해 배우고 운동또한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번 알수 있었다.

걸리기 쉬운 질환에 대한 이해도 쉽고 간결하게 적힌 이책의 내용에 책을 빨리 읽어나갈수 있고 내 몸의 중요함도 새삼 깨달았다. 

60대 초반이신 친정부모님,시부모님을 생각해서 그 연령에 조심해야할 질병도 공부하고
친정엄마가 고혈압이 있으시기에 그에 관련된 여러 가지 정보도 알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책을 통해 연령별 걸리기 쉽고 조심해야할 질병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수 있었고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해 앞으로도 두고 두고 읽으며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건강해지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좋은 건강서를 읽어서 앞으로 더욱 건강해질것만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