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해, 쿵! - 실내 안전 출동! 번개맨 안전동화
금좌현 글, 김세영 그림,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외 감수 / 아이맘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EBS 출동번개맨 안전동화 중
실내 안전에 대한 이야기에요~


번개맨과 친구들이 책에서 알려주니
꼬물이도 안전규칙을 잘 지키는것 같아
다행이지요~^^


원에서 집에서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은 꼬물이~


아무래도 실내에서
안전사고가 많이 일어나니까
더 유익했지요~!!!








10권의 번개맨 시리즈 중
4번째 이야기

실내안전편~






비가와서 땡이와 달이,
콩콩조이가 별이네
집으로 놀러간데요~^^






비행기를 만들고 날리며 노는 친구들
콩콩조이는 더 높
비행기를 날리고 싶어서
쇼파 등받이로  올라갔지요.


그러다 그만
"쿵"
떨어지고 말았네요!!!


"떨어지면 크게 다치니
높은 곳에 올라가지 말란 마리오"







땡이와 별이는 베란다 밖에
비행기를 보며 비행기노래를
불렀지요~

마침 지나가던 악당
너잘난, 나잘난이
로보트를 자랑하자 별이는
갖고 싶다며 난간앞으로
몸을 쑥 내밀다가
중심을 잃고 쓰러졌어요~







그때 번개맨이 나타나
도와주었어요~

번개맨이 아니였다면
별이는 떨어졌을꺼에요~

"난간에 기대면 떨어져 크게 다칠 수 있어
난간에서 몸을 앞으로
내미는 행동은 절대 해서는 안 돼"






또 콩콩조이도 침대에서 뛰다
바닥으로 쿵!!!

침대에서 뛰면 위험하고

욕실바닥도 미끄러우니
뛰어가서는 안되지요~







친구들은 번개맨의 도움으로
다치지 않고 무사했어요~

"쇼파나 침대 등 높은 곳에 올라갔다
떨어지면 크게 다칠 수 있으니 올라가면 안돼.

베란다 난간에 기대거나 앞으로 몸을
내미는 것도 위험하고...."



친구들은 조심하겠다고
번개맨과 약속했지요~










뒷장에는
번개맨이 들려주는
안전이야기가 있어요.

질문과 답변이 있어서 읽어보니
도움이 되었네요~





엄마,  아빠 안전 가이드가 있어요-

신경써서 읽고 아이에게 지도해주면
괜찮겠어요~~~^^








 

"번개 파워~~~"


실내안전을 책으로 만나니 쉽게
아이가 이해했고~~

더 잘 지킬 수 있는것 같아요!!

역시 번개맨이네요~~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