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들꽃 사전 처음 만나는 사전 시리즈 1
이상권 지음, 김중석 그림 / 한권의책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처음 만나는 들꽃 사전

노란색 책표지부터 시선을 끌고,

여러가지 들꽃들이 모습을 보여주네요!!^^

​목차를 보니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들꽃은 물론,

 많이 보았지만 이름을 몰랐던 들꽃,

또 새로운 들꽃들이 한눈에 보여요.

​첫번째 갈대부터 시작하네요.

갈대가 그림이라고 믿지 못할만큼 세밀하게 그려졌어요.

언듯보면 사진이라해도 믿을만큼 섬세해요!!

 

 

그리고 왼쪽 윗부분을 보면,

 소개하는 들꽃의 속하는 꽃과와 꽃이 피는 시기, 열매맺는 시기등이 그림과 글씨로 나와 있어요.

그래서 쉽게 이해할수 있어 좋았어요.


 

​들꽃에 대한 설명  뿐만아니라 그 꽃을 좋아하는 벌레나 나비등 도 그림으로 알려주니 더 생동감이 있어요.

또 개망초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계란꽃이라네요.

저도 이책 보고 알았어요.

이렇게 우리가 알고 있음에도 이름을 잘 모르고 있는 들꽃들에 대해서 알아가니 너무 좋았습니다.

 

 

 

​엄마와 함께 보니 더 신났어요.

지금은 너무 추우니 봄이 되면 책에 있는 들꽃을 찾으러 다니자고 약속~~^^

유익하게 읽었던 처음 만나는 들꽃사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