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 짬뽕 탕수육 나의 학급문고 3
김영주 지음, 고경숙 그림 / 재미마주 / 199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제목만 보고 먹을것에 관련된 책인줄 알고 집어들었다. 내가 먹을것을 좋아하고 먹을것에 관해 나와있는 책을 즐겨읽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가 생각했던거와는 달랐다. 전학온 중국집아이 종민이가 학교에서 겪는 내용이 담겨져있었다. 이책을 읽고 종민이보고 거지라고 놀리는 아이들이 너무 나쁘다는 생각이들었다. 나는 친구들사이에서 이렇게 놀림받는 아이들이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 가슴아프다. 그리고 내가 보기엔 종민이는 절대 거지가아니다. 오히려 그렇게 놀리는 아이들이 거지같이 보인다. 우리반얘중에서 급식비를 잘못내는 친구가있다. 하지만 우리반얘들은 그런거 가지고 절대 놀리지않는다. 짜장 짬뽕 탕수육은 신선한 책이었다. 내가 여태까지 접해보지 못한 이야기가 있는 책이어서 너무나 재미있게 읽은것만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