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먼나라 이웃나라 4 - 영국 먼나라 이웃나라 19
이원복 지음 / 김영사 / 1998년 7월
평점 :
절판


내친구중 유난히 나라에 대해서 잘아는 친구가있다. 그친구는 먼나라 이웃나라 책을 좋아한다. 그래서 나라에 대해서 잘아는걸까? 나도 나라에 대해서 잘 알고싶어서 먼나리 이웃나라라는 책을 읽어보았다. 딱딱하지도 않고 정말 재미있었다. 나는 영국편을 읽었는데 영국하면 나는 신사의 나라라는 이미지가 가장먼저 떠오른다. 그런데 먼나라 이웃나라를 통해서 영국에 대한 다른것도 많이 알수가있었다. 이제 영국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누가 물어본다면 정말 자신있게 대답할수있을것 같다. 모든 나라는 오래된 역사와 많은전통을 가지고있다. 이나라전통이 이나라 역사가 더 좋다가 말할수이는 없는것같다. 모든나라마다 자기 나라만의 고유함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우리나라가 정말 자랑스럽다. 우리나라만의 고유함 멋스러움이 있기 때문이다. 먼나라 이웃나라를 통해 왠지 애국자가된듯한 느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