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김정현 지음 / 문이당 / 199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아버지라는 책을 읽고 정말 가슴이 아팠다. 친구로 부터 병을 전해들은 정수라는 남자가 죽음을 앞두고 겪게되는 일들을 써놓은 책이었다. 책에서도 그랬지만 자기가 죽는것이 언제 인지 모르는것은 사람의 축복이라고했다. 하지만 정수라는 남자는 그 축복을 받지못했다. 자기가 죽을 날을 알고있는데 얼마나 무섭고 초조하고 겁날까? 나는 그래도 정수라는 남자가 가족들과 아픔을 나눌줄 알았는데 내 생각은 전혀 빗나갔다. 정수는 가족들과 이름만 가족이지 가족처럼 지내지않았다. 지원이 희원이랑 엄마는 친한데 왜 정수랑은 그럴까? 이런생각이 들정도로 정수는 가족에게서 사랑대신에 외로움을 느끼고있었다.

가족들이 정수가 죽음을 앞두고있다는것을 많이 아프다는것을 얼른 알아야할텐데... 그래야만 조금이라도 덜힘들텐데.. 이런생각이 들었다. 정수는 근데 자신의 죽음을 말하려하지않았다. 정수의 친구로부터 정수의가족들은 정수가 많이 아프다는것을 듣게되었다. 얼마나 정수에게 미안하고 가슴아플까? 정수가 마지막 순간에 손이 쥔 진주반지와 목걸이 그리고 편지는 내 마음을 너무나 아프게했다. 아버지라는 이름으로 가족들을 마지막까지 걱정하는 정수라는 인물에게서 나는 많은것을 느낄수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