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어지는 샘물 - 퍼즐전래동화 19
우리기획 엮음 / 계림닷컴 / 2001년 11월
평점 :
품절


늙은 부부는 젊어지는 샘물을 먹고 젊어지게되었다. 하지만 그 소문을 듣고 젊어지는 샘물을 따라 마신 욕심쟁이 할아버지는 아기가되었다. 처음에는 이해가 되지않았다. 다 똑같이 젊어지는 샘물을 마셨는데 누구는 젊어지고 누구는 아기가 되었을까? 이런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책을 계속읽어보니 욕심쟁이 할아버지는 너무 욕심을 부려서 샘물을 많이 마셔서 아기가 되어버린것이었다. 그러게 욕심을 안부렸으면 좋았을텐데.. 너무 부족한것도 않좋지만 너무 욕심내는건 더 않좋은것같다. 젊어진 부부는 아기가된 욕심쟁이 할아버지를 키우기로하였다. 결말은 정말 마음에 들었다. 나도 젊어지는 샘물을 먹어보고싶다. 그러면 나도 젊어지겠지? 이책을 읽으면서 순수한상상을 해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