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스트 1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21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지음, 정서웅 옮김 / 민음사 / 199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니가 도서관에서 빌려온 파우스트는 참 신선하고 재미있는 책이었다. 내가 지금 만화책을 읽고있는게 아닌가? 하는 의문을 가질정도로 재미있는 책이었다. 파우스트라는 모든면에서 훌륭한 교수가 악마메피스토펠레스와 만나게 되면서 일어난 일들을 흥미진진하게 써놓은 책인것 같다.파우스트는 모든면에서 완벽하지만 젊은을 가지지 못했다. 젊을을 갖지못한걸 아쉬워 하는 파우스트에거 다가가는 악마에게 파우스트가 당할까봐 얼마나 조마조마 했는지 모른다. 악마라는 신선한 소재가 이책을 지루하지 않게 해준 요인인것 같다. 파우스트는 악마에게 걸려서 젊음을 찾고난뒤 그레트헨이라는 여자를 사랑하게 되었다. 파우스트가 그레트헨의 오빠를 실수로 죽였는데 그레트헨이 오해할까봐 걱정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끼리는 통했다. 그레트헨은 파우스트를 이해해주었다. 그레트헨과 악마 그리고 파우스트의 이야기가 재미있게 쓰여진 파우스트를 많은 사람들이 읽어 보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