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1 - 어린이를 위한 경제 만화 만화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보도 섀퍼 원작, 그림나무 글.그림 / 을파소 / 200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12살에 부자가된 키라는 보통 책과는 달리 경제 쉽게 말하면 돈이라는 것을 주제로 하고 있어 더 친숙했다. 우리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돈에 대한 책은 '12살에 부자가 된 키라'가 처음이었다. 키라가 말하는 강아지 머니를 만나면서 부터 일어나는 일은 정말 흥미진진했다. 머니가 가르쳐준 부자가 되는 방법 소원상자와 소원앨범 그리고 마르셀이 가르쳐준 성공일기 모두다가 참 인상적이었다. 키라는 돈이 많은 부자가 되고 싶다는 것을 거침없이 표현하는 일반적은 12살 소녀 인것같다. 키라가 나폴레옹을 훈련시키면서 돈을 벌어갈때 어른들만 벌수있을것 같았던 돈을 어린 키라가 버니까 신기하기도 하였다.

내가 보기에 키라는 더욱더 많은 돈을 벌수있을것 같다. 자신이 해야할일과 하고싶은일을 잘 알기 때문이다. 키라를 읽으면서 경제관념이 없던 나도 키라의 경제 관념을 본받고싶다. 이제부터 100원 짜리라도 열심히 저축하는 습관을 길러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