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로스 아이큐 - 성공을 위한 10가지 경로
티파니 보바 지음, 안기순 옮김 / 안드로메디안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이 책에서 초반부터 강조하는 것이 있다. 성공을 위한 단 한가지의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이야기 한다.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고.
내가 생각하기에 사람들이 생각하는 성공은 단지 그 기업의 가치를 돈으로 환산했을 때 높으면 된다는 것만은 아닐것이다.
그렇기에 성공에 이르기 위한 방법은 당연히 한 가지일 수가 없고 다방면으로 존재할 것이다.
그러나 성장과 안락은 공존하지 않는다.
경제 성장이든, 기업 가치 성장이든 무언가 상승가치를 얻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안락과 동시에 있을 수가 없다는 것이다.
도전을 해서 한번에 성공하거나, 도전을 해서 실패를 겪은 후 성공하거나.
버스나 영화관에서 광고를 볼 때마다 느끼는 점이 있다.
누구나 그 업계에서 1위라고 생각하는 기업들도 굉장히 비싼 자리에, 공격적인 광고를 한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그들이 후발 주자에게 밀려나지 않는 이유는 업계 1위의 성공 상태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도전 정신 때문일 것이다.
성공에서 가장 중요한 것 하나는 고객이다. 고객은 지불한 금액보다 브랜드를 겪은 경험을 더 오래 기억한다. 사실 업계
1위의 제품이 타 후발 주자 대비해서 가격 차이가 난 다해도 이미 그 제품의 가격에는 최소 형성된 시장 가격이 존재한
다.
우리가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이 항상 돈일 수는 없다. 또한 돈보다는 고객이 겪은 경험이 더 그 브랜드를 판단하는 데에
큰 영향을 준다. 임금을 지불하는 것은 고용주가 아닌 고객이다.
전화가 시장에서 퍼지는 데에 걸린 시간은 (즉 시장 가속화) 79년이라고 한다. 유튜브는 4년, 페이스북은 3.5년.
그리고 포켓몬고는 단지 19일이다! 시장가속화를 통해 고객을 확보하는 일은 성공으로 가는 일 중 중요한 지표이다.
이 책은 사회적으로 입지를 다진, 그 업계에서만은 가장 높은 가치라고 보여지는 여러 기업의 사례를 통해 성공으로 이르려는 길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