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세까지 암과 치매에 걸리지 않는 식사법 - 장수유전자를 깨우는 비결은 식사법에 있다!
시라사와 다쿠지 지음, 이소리.이예린 옮김 / 리스컴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장수하고, 암 예방에, 뇌와 피부의 젊음까지 지켜줄수 있는 채소와 과일과 식사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많은 정보들이 눈에 쉽게 들어오고 오래 기억할수 있도록 간편하게 나뉘어 정리되어있다.
일본에서는 현재 고령화가 커다란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노인들의 수가 급증하면서 노인들이 앓는 각종 질병들도 대두되고 있다.
일본에서는 암과 치매환자가 대단히 많은가보다. 우리나라보다 30년이나 앞서나가는 일본의 현재가 30년 후의 한국의 모습으로 볼수도 있다. 책은 암과 치매를 고치는 법이 아닌 미리 예방하는 법에 초점을 두고 있다.
제목에서 처럼 암에 좋은 황산화작용을 하는 음식 재료들과 역시 뇌와 피부를 지켜주는 노화방지 식품들이 대거 소개되고 있다.
책의 첫 페이지에 나오는 무즙의 효능에 완전히 반했다. 노화방지에 면역력 증강, 암세포의 억제효과와 당뇨와 고혈압의 개선, 갱년기에도 도움을 주는 엄청난 능력자이다. 무즙을 이용해서 간편히 먹을 수 있는 방법들도 소개하고 있다.
"피토케미컬" 역시 나에게 가장 유익한 정보였다.
피토케미컬은 비타민이나 미네랄과 또 다른 영양소로 채소와 과일에 들어있다.
토마토의 라이코펜, 녹황색 채소에 들어있는 레스베라트롤,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같은 것이다.
아침에 일어나 바로 쌀밥같은 탄수화물을 먹으면 혈당이 급속히 올라가 좋지 않다. 대신에 피토케미컬이 듬뿍 들어간 과일채소를 갈아마시면 혈당도 안올라가면서 항산화작용을 한다. 직접 씹어먹는거보다 갈아먹어야 영양소를 효율적으로 흡수할수 있다.
"아름답게 나이를 먹는 식사법" 또한 눈길이 오래 갔다.
특히 된장과 비타민 E의 중요성을 실감했다. 된장은 발효식품으로 뇌와 혈관에도 이롭다. 무엇보다 미백효과과 매우 뛰어나다.
자외선에 쏘인 피부에서 만들어진 멜라닌 색소때문에 피부가 늙는건데, 이때 멜라닌의 근원이 되는 요소를 억제해주는 유리 리놀산이 된장에 들어있기 때문이다.
비타민 E는 피부의 낡은 세포와 새로운 세포가 바뀔때 큰 역할을 한다. 나이를 먹으면 이 주기가 무너져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데 이것을 충분히 섭취하면 새롭게 다시 태어난 세포를 젊게 유지시켜주어 피부노화가 더디다.
비타민 E가 함유된 식품은 아몬드, 해바라기 씨, 참깨, 장어, 녹황색 채소가 있다. 암이랑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크다.
이 책을 보고 잘만 먹어도 충분히 몸에 병이 접근을 못하게하고 피부의 젊음도 유지할수 있다는 것을 알게됏다.
거기에 적당한 운동만 보탠다면 금상첨화에 더할나위가 없겠다.
젊었을때 열심히 일해서 미래의 돈에만 투자할께 아니라 미래의 건강도 미리 지키는것도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다.
단지 건강한 식품들을 먹는것 만으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