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신 - 천만 방문자를 부르는 콘텐츠의 힘
장두현 지음 / 책비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만든 블로그 하나가 인생을 꽃피우다-


나만의 특색을 담은 콘텐츠들의 인기가 방송을 뛰어넘는 시대가 되었다.

나만의 화장법, 먹방, 운동법 등, 자세히 들여다보면 그닥 특별해 보이지 않는 것들인데 한 개인의 경험과 노하우로 소개되어진 일상의 한 부분이 "나"라는 특색을 입고 사람들을 강력하게 끌어당기고 있다.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들고 없던 관심을 자극하기도 한다.

자신만의 콘텐츠로 천만 방문자를 부르는 파워블로거들을 보면 남의 일만 같은데 이 책을 보면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가닥이 잡히는 것을 느낄 것 같다.

무지식으로 시작한 심심풀이용 인터넷 카페로 시작해 전문 블로거로써 강의,저작,구글 등 내로라 하는 기업들의 자문과 협력요청을 받고 있는 작가의 진솔하고 상세한 블로그 만들기 노하우를 담고 있다.

2000년대 초반 분야 미용관련 인터넷 카페를 몇만명이 북적이는 장으로 만들어 강남 헤어샵에 팔았던 경험을 시작으로 블로그를 제대로 만들어 보겠다는 뜻을 단시간에 이루면서 블로거들의 블로거가 된 경험들을 풀어놓는다.

한 가지 깨달은 것은 블로그를 만들려는 의도가 무엇이든 블로거에도 적성이 따른다는 것이다.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있을 수 있고 나를 드러내보이는데 아무 저항이 없고 혼자 있는 시간을 좋아해야 꾸준히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고 한다.

직접 명사들을 인터뷰하는 등 양질의 콘텐츠를 위해 발로 뛰는 노력과 기업체나 관공서에 찾아가 강의 제안 아이디어를 내놓는 등 적극적으로 길을 개척하는 태도도 기억에 남는다.

또 파워블로거들의 겉으로 화려해뵈는 협찬 해외여행 등은 직접 발로 뛰어 얻어낸 공짜 아닌 과정인 것도 의외였다.

블로그 하나만 잘 가꾸었을 뿐인데 사람들이 모이는 장이 되고 광고로 돈도 벌고 강연이나 책쓰기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되고 더 나아가 기업체의 웹 마케터와 같은 일자리 제안도 받게 된다.

그런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