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반란
알 리스.로라 리스 지음, 심현식 옮김, 이종혁 감수 / 청림출판 / 2003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사게 된 동기는 다름이 아니라 대학 마케팅과목을 시험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거 같아서 였습니다.당시만해도 마케팅에 대해 거의 무지하다시피 할 정도로 몰랐었고 또 관심이 그리 많지 않았지만 책을 산 이상 한 번 읽어보기로 마음먹고 글을 읽기 시작했는데 원래부터가 경영이나 경제,그리고 기업브랜드에 관심이 많아서인지는 몰라도 상당히 재미있고 흥미로웠습니다...

이 책은 거의 지나치다시피 할 정도로 광고에 대해서는 냉소적이고 PR에 대해서는 호의적인 글들로 되어있는데 가만히 생각해보면 필자의 주장이 정말로 딱 맞아 떨어진다할 정도로 마케팅에 있어 광고의 역할과 광고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크게 잘못되고 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그렇다고 광고가 무조건 나쁘다는것은 결코 아니며,단지 그 역할이 브랜드구축이 아닌,PR에 의해 구축된 브랜드를 유지,보호,발전시켜나가는데 광고가 쓰여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정말 진심으로 마케팅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었고 마케팅에 있어 PR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것 같아 정말 좋았습니다..........마케팅에 관심이 있거나 또는 마케팅에 종사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정말로 꼭 읽어보아야 할 책이라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