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가 풀리면 인생도 풀린다 틱낫한 스님 대표 컬렉션 3
틱낫한 지음, 최수민 옮김 / 명진출판사 / 200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저는 '화'라는 이 책의 제목을 보고 지금 현재 내가 반드시 읽어보아야 할 책이라는걸 순식간에 깨달게 되었습니다.저는 평소에 화가 났을때 그냥 꾹 참고 지내다가 어느순간에 폭발해 버리는...그런 성격을 가지고 있었습니다.그러다보니 자연히 정신적으로도 피곤하고 신체적으로도 힘든점이 정말 많이 있었습니다.그 한 예로 제가 혈압이 무척 높다는 것입니다. 비단 저 뿐만이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화가 났을때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이 책을 통해 '화'라는 것도 자기 자신의 의지와 생각에 따라 충분히 조절할 수 있고 또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게 되었습니다.특히 의식적인 호흡과 보행은 화를 다스리는데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라는 저자의 생각에 충분한 공감을 가지고 얼마전부터 그 방법을 실천하며 지내고 있는데 단순히 '화'를 조절하는것을 뛰어넘어 인생 자체를 느낄 수 있고 지금 내가 살아 숨쉬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지 매일매일 느끼고 있답니다.

책에 나와 있는 것처럼 화가 풀리면 인생도 풀린다는 말...정말 사실인것 같습니다.이 책을 통해 '화'라는 존재와 싸우지말고 친구가 되어 보다 행복하고 긍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을거 같고 또 그렇게 살아가고 있습니다.정말 솔직하나 얘기입니다. 대한민국 모든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올바르고 긍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일은 없을거라 생각되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