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경제경영/재테크
윤재수 지음 / 길벗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1. 어? 이거 나온지 되게 오래된 책 아닌가? 왜 새책으로..? 라고 생각하며 봤더니 역시 개정판이란다. 아주 예전에 주식 한 번 해볼까 하며 깔짝댈때 이런 류의 책을 몇권 읽었었더랬다. 뭐가 많이 달라졌을까 하며 책장을 펼쳤다.


2. 일단 주식 이전에 먼저 '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들이 나오는데 어차피 주식 투자라는 행위 자체가 경제 현상 전반에 대한 지식을 요구한다는 점에서 적절하고도 쉽게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 좋다.


3. 다음은 이런 류의 책에서 항상 나오는 ROE, PER, PBR 등의 지표를 자세히 풀어주는데, 뭐 알고 있어서 나쁠 건 없겠으나 지표의 의미를 알고 넘어가는 정도로 하면 좋지 않을까 싶다. 가치투자라는 게 말은 쉽지만, 마음처럼 쉽게 되면 주식이 아니지 말입니다.



4. 개인적으로는 각종 차트에 대해 초보자의 눈높이에서 상세하게 설명해주는 부분이 더 좋았다. 차트만 가지고 지지고 볶는 책도 많으므로 더 자세한 공부는 그런 책을 통해 하면 될 것이고...


5. 부록으로 붙어있는 유망 테마주 18(시팔로 읽지 맙시다. 열여덟입니다)을 통해서는 요즘 각광받는 분야들이 어떤 쪽인가를 볼 수 있는 것 같다. 개별 종목에 대한 판단은 어차피 누구도 보장해주지 못하는 것이고.


6. 길벗의 무따기 시리즈를 좋아해서 몇 권 가지고 있고, 있었고, 있을 예정인데 주식에 대해서만큼은 무작정 따라하는 건 좀 위험한 것 같다. 이 책은 독자 입장에서는 <주식투자 기초지식을 쉽게 쌓기> 정도로 접근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