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s 카카오 - 대한민국 양대 빅테크 기업의 성장 동력과 미래 전략
홍성용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vs 카카오

네이버와 카카오가 꿈꾸는 세상이 대한민국의 미래다!

 

네이버와 카카오 우리나라에서 하루종일 이 두 회사를 뗄레야 뗄수 없는 회사이다.

아침에 눈을뜨면 네이버 달력을 보며 카카오의 카카오톡이 온게 있는지 확인한다.

네이버에가서 날씨를 확인하고 스케쥴도 확인한다. 일을 하면서는 네이버 메일과 카카오톡 메신저를

사용한다. 네이버의 초록 검색창을 이용해 정보를 얻는다.

이렇듯 202년 6월 기준 네이버의 국내 검색 시장 점유율은 57.3% 이며 만 6세 이상 메신저 이용자 중 99.2%는 카카오톡을 사용한다. 압도적 비율이며 전 세계200개가 넘는 나라중 유일하게 자국의 검색 도구와 메신저를 쓰는 나라가

바로 대한민국이다.

이 책을 통해 두 회사의 콘텐츠, 생존전략, 쇼핑, 구독, 금융, 인공지능등 대한민국이 나아가야할 꿈꾸는 세상을

그리기 위한 네이버와 카카오의 성장 DNA가 무엇이고, 이 두회사의 세계로 향햔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우리의 삶이 어떻게 변할지의 방향을 짐작해 볼 수 있었다.

네이버와 카카오 두 회사의 플랫폼 기업이 만들어 내는 가치를 국민이 제대로 누리고

두 기업이 스타트업 투자에 앞서 나가 지원하며 우리나라가 성장하는데 앞서 나가주었으면 한다.

카카오의 김범수 이사회 의장이 스타트업 투자에 대한 의지가 크다고 쓰여있으며,

"지금은 좋은 대학나와 좋은 직장 가는 것이 목표이지만, 다양한 진로의 방향이 만들어지는 구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듯이 우리 자녀들의 미래의 방향을 잡아보는데도 도움이 된 책이였다.

주식!!

네이버와 카카오 어느회사걸 사야할까요? 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도 이책에 언급되어있으니

궁금하면 책을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