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 여덟 개 잘린 구미호가 다녀갔어
김미희 지음 / 키위북스(어린이)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김미희

김미희 작가님은 어릴 적부터 그림 그리기와 글쓰기를 좋아했습니다.

하루에 백 번 엄마를 부르는 아홉 살 하율이와 살고 있습니다.

에세이 (문 뒤에서 울고 있는 나에게)를 썼습니다.

오랜 시간 그림책 만드는 꿈을 꿨습니다. (꼬리 여덟 개 잘린 구미호가 다녀갔어)가 첫 그림책입니다.

자 그럼! 책 속으로 go go

산속에 덫을 놓다니, 다시는 그런 짓을 못 하게 혼쭐을 내주마.

밀린 꾼이 훔쳐 간 내 꼬리들을 찾으러 간다.

제가 알고 있는 구미호는 TV 드라마인 전설의 고향에서 등장하는 구미호랍니다.

인간이 되기 위해서 인간의 간을 빼먹어야 사는 꼬리 아홉 개 달린 여우.

재주도 넘고, 변신도 하는 등골이 오싹하게 무서웠던 기억이 있어요.

이 책의 제목을 접하고 난 후, 구미호란 단어가 들어가니 알고 있는 전설 속에 구미호일까? 무척이나 궁금했어요.

구미호를 만나볼게요.

나는 백 년에 꼬리가 하나씩 생기는 구미호야

내 꼬리에는 신통력이 있어서 아홉 개가 되면 진짜 사람이 될 수 있어.

며칠 전 기다리면 아홉 번째 꼬리가 생긴 날, 밀렵꾼이 놓은 덫에 결려 꼬리가 여덟 개가

잘려버렸어. 그나마 꼬리 하나가 남아서 살 수 있었지.

나는 곧 사람으로 변신해서 내 꼬리들을 찾으러 도시로 간다.

꼬리 하나로는 딱 하루만 변신할 수 있어서 서둘렀지.

도시는 너무 복잡했어.

게다가 많은 사람들이 털 가죽으로 만든 옷을 입거나 장신구를 하고 있었지.

나는 내 꼬리 냄새를 찾아다녔어.


어느 골목에 들어서자 버려진 옷들 틈에서 웬 돌물 혼령이 나타났다.

바로 라쿤이었어. 저도 제 털 가죽을 찾고 있어요.

저는 다른 나라에서 태어났는데, 배를 타고 이곳까지 오게 되었어요.

그곳에서 태어나자마자 작은 우리에 갇힌 채 평생을 살았지요.

평생이라고 해봤자, 봄, 여름, 가을, 겨울을 한 번씩 지낸 게 전ㄴ부지요. .

제가 지냈던 곳에는 더럽고 냄새나는 우리가 빼곡했어요.

저 말고도 수많은 동물들이 비좁은 우리에 갇힌 채 살고 있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먹이를 주던 사람이 철창문을 열고 내 털 가죽을 벗겼어요.

"눈을 떠 보니 내 몸은 털 가죽이 버거진 채로 하늘을 떠 있었어요.

마당에 피 묻은 털 가죽들이 쌓여 있고, 그 주위에 수많은 동물 혼령들이 맴돌고 있었어요.

구슬픈 울음소리가 밤하늘을 가득 채웠어요.

구미호는 여덟 개의 꼬리를 찾고, 라쿤의 털 가죽을 찾을 수 있을까요?

저희 아이가 책을 읽으면서 점점 인상을 쓰더라고요. 어느 순간엔 악~소리를 지르더라고요. "어떻게 이럴 수 있냐면서요." 화를 내더라고요.

저는 아이에게 해명도 할 수가 없더라고요.

저 또한 털이 달린 점퍼를 좋아했거든요. 여우털이냐? 라쿤털이냐? 혹은 겨울 점퍼가 오리 털이냐? 거위털이냐? 소가죽 가방, 뱀가죽 가방 등등 일상적으로 너무 많더라고요.

이 책을 읽는 저도 동물들의 비명소리가 들리는 거 같았어요.

저와 제 아이는 겨울 패딩 도 동물의 털이 아닌 걸로 사 입고, 에코백으로 바꿔나가기로

약속을 했답니다.

아이와 저에게 좋은 책이었어요.

#허니에듀#키위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