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수연 토익 RC PART 7 강의노트 - 토익, 생각의 순서를 잡아주는 유수연 토익
유수연 지음 / 사람in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수연 토익 RC PART7 강의노트>로 유수연 토익 강의노트 시리즈가 끝이 났당. 'ㅁ'!!



LC(PART 1,2,3,4)와 RC(PART 5&6, PART 7), 어휘까지 분야별로 나눠져있으니 본인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파트의 책을 선택해서 공부하면 좋을 것이다. 시험 준비에는 학원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편이지만, 유수연 강의노트 시리즈는 실제 학원에서 강의를 해주는 듯한 흐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혼자 공부할 때 딱 좋당.




유수연 토익 RC PART7 강의노트는 2017년 7월 말에 나온 책이당. 'ㅁ'!!

우선은 토익 시험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해주면서 시작한다.

     


그 다음은 이 강의노트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제시되어 있당.  


요 책은 질문 유형별에 따른 3가지 챕터로 구성되어 있당. 각 챕터별로 문제 풀이를 하고, 그에 대한 풀이를 하면서 강의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본격적인 문제 풀이에 앞서 PART 7의 문제 유형 분석과, 고득점을 위한 5가지 포인트를 제시해주는 시간을 갖는다. 

-. 지문 속에서 질문의 기워드 위치를 파악하는 능력

-. 키워드를 빠르게 검색하는 Skimming&Scanning

-. 보기의 오답을 소거하는 능력

-. Paraphrasing 능력

-. 토익 독해의 문제들은 반드시 정해진 유형과 패턴들만이 출제된다.

     



첫번째 챕터는 지문이 하나로 구성된 유형을 다룬다. 일단은 문제를 풀고 시작!!,

     



그리고 각 문제를 풀이하면서, PART7 유형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한다. 유수연 토익 강의노트는 실제 토익 시험을 볼 때 어떤 순서로 생각을 하는게 답을 찾는데 도움이 되는지를 제시해주어서 좋당. 학원 강의에서 알려줄법한 내용을 책으로 전해주니 신기방기.

     


그와 더불어 문제 풀이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바로 제목으로 제시해주는 것도 유수연 토익 강의노트 시리즈의 장점이다. 


예를 들면, 

-. 답은 항상 keyword 옆에 있다.

-. 요구 사항은 답이 지문의 하단부에 있다.

-. 목적은 처음 두 줄에 90% 답이 있다.

요런 방식으로 중요한 내용이 제목에 똬악 적혀있당.

   


두번째 챕터에서는 지문이 2개로 늘어난다. 

그리고 이쯤부터 정신줄이 본격적으로 흐트러지기 시작한다. ㅋㅋㅋㅋㅋ

     


마찬가지로, 문제를 풀고, 그에 대한 해설을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파트7은 시간이 부족해서 내용을 전부 읽기가 힘든데, 문제 풀이 순서를 제시해주어서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나왔을 때 어떤 부분에 초점을 두고 읽어야 할지 감을 잡는데 도움을 준다. 


파트5는 딱 봤을 때 모르면 그냥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반해, 파트7의 경우는 시간만 충분히 주어진다면 찬찬히 읽고 답을 찾을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아쉽게도 실제 시험에서는 그 만큼의 시간이 주어지지 않기 때문에, 문제 풀이 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핟.

     


마지막 챕터3에서는 지문이 3개로 늘어난다. 허허허헣. 시간도 부족하고, 사실 이쯤 오면 그냥 직관을 믿고 찍는(!) 경우가 많다. ㅋㅋㅋ

     


세번째 챕터에 제시된 문제 풀이 요령들은 아래와 같당. 으으음, 파트7까지 오니 아무래도 알면서도 실행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드앙...-ㅅ-;;;  

-. 마지막 문제의 답은 주로 세 번째 문서에 등장한다.

-. 목적이 앞부분에 없을 때는 하단부에 나오는 요구 사항에 답이 있다.

-. 문제 중에 키워드가 있으면 해당 지문에서 검색된 키워드 위주로 정보를 연결한다.

     



끝부분에는 실전 모의고사가 있고, 앞에 나왔던 본문의 해석과 정답, 그리고 실전 모의고사에 대한 설명이 제공된당. '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